SK이노베이션
“취준생이 묻고, 인사 담당자가 답한다” 언택트로 ‘콘택트’한 SK이노베이션 온라인 채용 설명회 핵심 요약
2020.04.07 | SKinno News

 

언택트 채용*의 선두주자 SK이노베이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채용 전형 과정을 온라인 필기 시험, 화상 면접 등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는 SK이노베이션은 최근 채용 설명회도 Youtube를 활용해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 언택트 채용: 화상면접, 온라인 설명회 등 비대면 방식으로 채용 과정을 진행하는 것

 

 

SK이노베이션을 비롯한 SK그룹 주요 관계사들은 지난 3월 30일부터 신입사원 모집을 시작했다. 사회적 거리 두기의 일환으로 채용 박람회는 SK그룹의 채용 관련 유튜브 채널인 ‘SK Careers’에서‘SK커리어스페어’라는 이름으로 진행됐다.

 

SK 커리어스페어란 사별로 인사담당자의 상반기 채용에 대한 상세 소개, 현직자가 소개하는 직무 영상 등을 게재하고, 해당 영상에 지원자가 질문을 댓글로 올리면 인사담당자가 답변해 주는 형식으로 운영됐다.*
(*)3월 31일(화)부터 4월 3일(금)까지 4일간 운영했다.

 


▲  실제 지원자들과의 질의응답이 이루어진 댓글창

 

인사 담당자와의 댓글 질의응답을 통해 지원자들은 궁금한 질문에 대한 보다 직접적인 답변을 얻을 수 있었으며, SK이노베이션 또한 시간과 지역에 구애 받지 않고 다양한 대상자에게 취업 정보와 선배들의 팁을 제공해 지원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SK커리어스페어 기간 중 총 145개의 질문에 대한 질의응답이 이뤄졌으며, 이 중 주요 질문들을 모아 요약했다.

 

 

질문 전체는 ‘SK커리어스페어’ 유튜브(https://bit.ly/2ULKviW)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SK이노베이션의 딥러닝(Deep Learning) 알고리즘을 적용해 만들어진 챗봇 ‘채리’를 통해 채용관련 질문에 대한 문의와 답변을 24시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