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경제적·사회적가치 동시 추구하는 ‘더블바텀라인(DBL)’ 성과 인정받아 3년 연속 ‘DJSI 월드 기업’ 인증 수상
2019.10.25

 

SK이노베이션이 경제적·사회적가치를 동시 추구하는 ‘더블바텀라인(DBL)’ 성과를 인정받아 3년 연속 ‘DJSI 월드 기업’으로 선정됐다.

 

SK이노베이션은 10월 22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진행된 ‘2019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국제 컨퍼런스 및 인증식’에서 3년 연속 ‘DJSI 월드(World) 기업’ 인증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부 관계자 및 SK이노베이션 김윤욱 지속경영본부장 등 국내 기업 관계자를 포함해 4백여 명이 참석했다.

 

DJSI는 글로벌 금융 정보 제공 기관인 미국 S&P다우존스와 지속가능경영 평가 전문 기관인 스위스 로베코샘(RobecoSAM)이 매년 기업의 경제적 성과뿐 아니라 환경적, 사회적가치 창출 성과를 종합 평가해 발표하는 지속가능성 지수로, 평가 대상 기업 중 상위 10%만이 DJSI 월드 기업으로 선정된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017년 ‘DJSI 월드 기업’으로 최초 편입된 이후 올해 9월, 3년 연속으로 ‘DJSI 월드(World) 기업’으로 선정됐다.

 

올해 DJSI 평가는 총 61개 산업 분야에 속한 전 세계 2,526개 기업(유동자산 시가총액 기준)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국내에서는 SK이노베이션을 비롯한 19개 기업만이 선정됐다.

 

‘석유 및 가스’ 분야에는 전 세계 21개 기업이 평가에 참여했으며, 그 중 DJSI 월드와 DJSI 아시아 퍼시픽(Asia Pacific)과 DJSI 코리아(Korea)* 지수에 3년 연속 모두 편입된 기업은 SK이노베이션이 유일하다.

(*) DJSI 아시아퍼시픽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600대 기업 중 상위 20%를, DJSI 코리아는 국내 200대 기업 중 산업별 최상위 30%를 포함하는 지속가능성 평가 지수다.

 

SK이노베이션이 획득한 평가 점수는 DJSI Korea에 편입된 43개 기업의 평균 점수를 15점 이상 상회해, 국내에서 가장 높은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보유한 기업임을 인정받았다.

 

▲ ‘DJSI 월드(World) 기업’ 인증을 수상한 SK이노베이션 김윤욱 지속경영본부장(우측 사진 중 왼쪽)

 

DJSI 평가를 맡은 한국생산본부 지속경영센터 전광호 팀장은 “올해 DJSI의 가장 큰 평가 기준은 기업이 어떻게 사회적가치를 창출하는지 그 흐름을 명확하게 보여줘야 되는 것”이며, “기업과 관계된 협력회사, 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지속가능경영 관리 범위에 포함시켜 적극적으로 Engage해야 된다는 것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은 앞으로도 더블바텀라인 전략을 바탕으로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제고하고 모든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추구하는 에너지∙화학 기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글 | SKinn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