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式 사회문제 해결 플랫폼 ‘울산포럼’ 25일 열린다
2024.09.18
SK이노베이션을 비롯한 SK 관계사 임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는 공유 오피스 SK 서린사옥에서 지난 8월 28일, 관계사 간 소통을 강화하는 축제의 장(場) ‘다보소 포럼’이 펼쳐졌다.
‘다보소 포럼’은 지난 4월, 각 사(社) 단위로 진행됐던 기존 행사 형식에서 더 나아가 ‘관계사 간 임직원들의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 시행된 바 있다.
올해 두 번째 ‘다보소 포럼’은 SK 서린사옥 지하 1층에 새롭게 문을 연 식당 ‘THE BUFFET’에서 진행됐으며 SK이노베이션 계열 전사, SUPEX추구협의회, SK주식회사, SK E&S 임직원들이 함께했다.
특히, 이번에 열린 ‘다보소 포럼’은 사내 문예∙사진 공모전인 ‘作作해요 Season I’의 수상작 발표 및 전시가 함께 이뤄져 그 특별함을 더했다.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19일까지 사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作作해요 Season I’은 ‘개인 삶 속에서 나의 행복’이라는 주제로 총 174건(문예 부문 96건, 사진 부문 78건)의 작품이 접수됐다.
▲ 사내 문예∙사진 공모전 ‘作作해요 Season I’ 수상작을 관람하는 SK 임직원들
사내 심사를 통해 이중 SK종합화학 Global사업개발실 김진형 과장의 ‘일상의 아름다움’이 문예 부문 대상으로 선정됐으며, SK이노베이션 전략본부 김현석 PL의 ‘아들이 머리를 기른 이유’가 사진 부문 대상으로 선정돼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사내 문예∙사진 공모전 ‘作作해요 Season I’ 문예 부문 대상 수상작 ‘일상의 아름다움’(좌)과 사진 부문 대상 수상작 ‘아들이 머리를 기른 이유’(우)
이날 ‘다보소 포럼’에는 SK이노베이션 김종훈 이사회 의장과 김준 총괄사장, SK에너지 조경목 사장, SK루브리컨츠 지동섭 사장이 깜짝 등장해 임직원들과 함께 수상작을 관람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 ‘다보소 포럼’에 참석한 SK이노베이션 김종훈 이사회 의장(우측 사진 중 가운데), 김준 총괄사장(우측 사진 중 왼쪽), SK에너지 조경목 사장(우측 사진 중 오른쪽)
‘作作해요’는 ‘회사에서의 나의 행복’이라는 주제로 Season II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서 관계사 임직원들이 서로에 대해 보다 깊게 알 수 있는 모바일 퀴즈 대결 ‘우리 회사를 맞혀봐’가 진행됐다. 휴대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서로의 점수를 확인할 수 있었기에 SK임직원들은 더욱 치열하고 흥미진진한 대결을 펼쳤다.
▲ SK 임직윈들의 모바일 퀴즈 대결 ‘우리 회사를 맞혀봐’
퀴즈 대결이 끝난 뒤에는 신입사원부터 임원까지 全 직급의 임직원이 한 자리에 모여 맥주와 함께 준비된 음식을 나눠 먹으며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지난 7월 31일에는 무더운 여름을 함께 즐겁게 보내자는 의미로 SK 서린사옥에서 ‘핫썸머 홀리데이 이벤트’가 진행됐다. 임직원들은 더위로 인한 피로를 잠시 잊고 다트 게임에 참여했으며, 여름에 꼭 필요한 수분크림, 응급상자 등을 경품으로 받아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 지난 7월 31일, SK 서린사옥에서 진행된 ‘핫썸머 홀리데이 이벤트’
SK이노베이션은 앞으로도 관계사 임직원들 간 원활한 소통과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다양한 사내 행사를 기획,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