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ZIC’와 ‘지이크’의 이유 있는 콜라보레이션 – SK ZIC 사면 지이크 옷 증정하는 이색 공동마케팅 실시
2019.04.12

ZIC&지이크_이색공동마케팅

 

SK루브리컨츠의 윤활유 브랜드인 SK ZIC(지크)와 신원그룹의 의류 브랜드인 SIEG(지이크)가 만나, 양 브랜드 발음의 공통성을 공유인프라화 한 이색적인 공동 마케팅을 펼친다.

 

SK루브리컨츠와 신원그룹은 “SK루브리컨츠의 SK 지크와 신원그룹의 지이크는 각각 윤활유와 옷이라는 전혀 다른 상품이지만, 브랜드 발음의 유사성을 토대로 이색적인 공동마케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공동마케팅에 따라 양사는 4월과 5월 중 고객이 SK 지크를 구매할 경우 지이크 의류 상품권을 증정하게 되며, 또한 고객이 지이크를 구매할 시 SK 지크 윤활유 교환권을 제공하게 된다.

 

양사는 SK 지크와 지이크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양사의 제품 교환권을 제공하는 공동 이벤트를 시행함으로써, 서로의 브랜드를 공유인프라화 해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위해 SK루브리컨츠는 ‘SK 지크 제품으로 체인지(교체)하세요’라는 의미인 ‘체인지크(Change ZIC)’이벤트를 시행할 계획이다. 이벤트 참여는 SK 지크를 사용한 인증 사진을 SK 지크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과 함께 남기면 되며, 추첨을 통해 이벤트 당첨자들에게 총 600만원 상당의 신원그룹 남성복 브랜드 ‘지이크(SIEG)’ 의류 상품권이 증정될 예정이다.

이벤트는 4/15(월)~26(금)과 5/6(월)~17(금), 두 차례에 걸쳐 페이스북에서 진행될 계획이며 당첨자는 4/29(월)~5/3(금)과 5/20(월)~24(금)에 각각 발표된다.

 

ZIC&지이크_이색공동마케팅_M

▲ SK 지크가 진행하는 ‘체인지크’(좌)와 신원그룹이 진행하는 ‘데칼코마니’(우) 이벤트

 

신원그룹 또한 SK 지크와 지이크의 브랜드 런칭 시점이 1995년으로 겹친다는 사실을 활용해 두 브랜드 사이의 ‘우연한 만남, 우연한 일치’를 의미하는 ‘데칼코마니’ 이벤트를 시행한다. 4월 12일부터 열흘간 전국 백화점 내 100여 곳의 지이크 매장 또는 온라인 신원몰에서 지이크 제품을 50만원 이상 구입하면 12만원 상당의 SK 지크 제품 교환권을 제공한다.

 

SK루브리컨츠와 신원그룹의 이색적인 공동 마케팅은 지난 1월, 신원그룹이 개최한 패션쇼인 ‘지이크&파렌하이트 리뉴얼 패션쇼 2019’에서 SK지크 윤활유 제품을 선보인 데 이은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이다.

 

ZIC&지이크_이색공동마케팅_홍보부스

▲ 지난 1월 진행된 ‘지이크&파렌하이트 리뉴얼 패션쇼 2019’에 설치된 SK ZIC 홍보 부스

 

양사는 “윤활유 브랜드 ‘SK 지크’와 유명 패션 브랜드 ‘지이크’가 전혀 다른 업종의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데칼코마니와도 같은 ‘발음의 유사성’을 가지고 있어 공유인프라 차원에서 협업하게 되었다”며 “옷과 윤활유는 다른 분야지만 생활과 밀접해 항상 준비가 필요한 제품이라는 점에서 고객 관점에서의 가치를 키우게 되었다”고 밝혔다.

 

 

 

글 | SKinn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