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장 소식
美 조지아 州를 감동시킨 광고, “Thank you, Georgia!”
2019.01.04 | SKinno News

 

조지아주 광고

 

미국 조지아 州 잭슨카운티 커머스 市에 전기차 배터리 공장을 설립할 계획을 밝힌 SK이노베이션이 다양한 지원을 약속한 조지아 州에 감사의 의미를 담은 광고를 지역 유력 매체에 게재했다.

 

지난 해 11월, SK이노베이션은 조지아 州 잭슨카운티 커머스 市에 연간 9.8GWh 규모의 전기차 배터리 공장 건설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약 34만평(234acre, 112만3970㎡)의 부지에 건설될 이 공장은 조지아 주 역대 외자 유치 규모 중 사상 최대이자, 국내 배터리 공급사 중 북미 시장에서 최대 생산 캐파(Capacity) 를 확보할 것으로 예상되어 국내외 업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우호적인 사업 환경 조성 등 배터리 공장 설립 프로젝트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다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은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인 조지아 주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광고를 제작했다. 지역 내 발행부수 1위로, 가장 많은 지역 주민이 구독하는 신문인’ The Atlanta Journal Constitution‘에 감사의 광고를 게재함으로써 지역사회 곳곳에 감사의 메시지를 전하겠다는 뜻이다.

* Atlanta 지역에서 발행부수가 가장 높은 매체

 

 

첫 번째 광고에서 가장 눈에 띄는 문구는 “THANK YOU GEORGIA”로, 미래 기술의 집약체인 전기차들이 조지아 州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두 번째 광고의 “Together with Georgia, Together for the Future”는 SK이노베이션 배터리 사업의 글로벌 확장 전초 기지가 될 조지아 州와의 협력의 의미를 담았다.

 

 

▲  SK이노베이션 신규 Battery 공장이 건설될 미국 조지아 주 잭슨카운티 커머스시 부지

 

지난 3일(현지시간),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사장을 비롯해 윤예선 Battery사업 대표 등 SK이노베이션 관계자들은 잭슨카운티 커머스 市에 위치한 신규 공장 부지를 방문했다.

▲  SK이노베이션의 광고에 대해 감사 메시지를 전하는 잭슨카운티 Jim Shaw 상공회의소 의장(좌)와 커머스시 Clark Hill 시장(우, 왼쪽 인물)

 

이후 커머스 시 Clark Hill 시장, 잭슨카운티 John Scott 경제개발부 장관 등 주정부 관계자들을 만나 조지아 지역 사회 소개 및 기업 친화적 고용촉진정책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잭슨카운티 Jim Shaw 상공회의소 의장은 SK이노베이션의 ‘Thank You, Georgia’광고에 대해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SK이노베이션이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인 조지아 주에 대해 보여주는  적극적이고 배려있는 태도에 감사함을 전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커머스 시장인 Clark Hill은 광고가 의미가 매우 커서 시에 걸어두고 볼 수 있도록 원본을 보내 줄 것을 요청하기도 했다.

 

▲  SK이노베이션 광고를 보고 있는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사장(좌)와 Nathan Deal 조지아 주지사(우)

 

이에 김준 총괄 사장 역시 “SK의 행복날개가 이 곳 조지아에서도 훨훨 날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답하며, 조지아 주와의 협력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