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올해도 기업PR 캠페인은 소비자가 만든다! 2018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대행사 선정 경쟁PT에 대학생 평가위원 초청
2018.01.10 | SKinno News

0

 

지난 해 새로운 기법만큼이나 혁신적인 제작 과정으로 큰 화제를 모았던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기업PR 캠페인 제작의 첫 단계라고 할 수 있는 대행사 선정PT부터 훈훈한 마무리까지 전 과정을 소비자와 함께하며, 기업PR 캠페인에서도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실천한 것인데요.

올해도 SK이노베이션은 기업PR 캠페인 대행사 선정을 위한 경쟁 프레젠테이션에 대학생을 평가위원으로 초청하며, 소통의 혁신을 이어가기 위한 포문을 열었답니다.

이러한 방식은 SK이노베이션이 광고의 주요 소비자들인 젊은 층의 의견이 캠페인 제작 첫 단계인 대행사 경쟁 프레젠테이션부터 반영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초대받은 대행사들에게 사전에 관련 내용과 취지를 상세히 설명 드리고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동시에 대행사들이 준비한 제안 작업 내용은 대행사들의 땀이 어린 부분이기에, 프레젠테이션 현장에서는 참여 대행사들의 발표 내용이 보호 받을 수 있도록 대학생 평가위원들로부터 보안 준수 사전 서약도 받았습니다.

 

01

1

 

지난 9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SK본사(서린빌딩)에서 2018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대행사 선정을 위한 경쟁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되었습니다.

지난해 기업PR 캠페인 대행사 선정 경쟁 프레젠테이션에 참석한 대학생들의 큰 호응으로, 올해는 대학생 평가위원들의 수를 대폭 늘려 SK이노베이션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선정된 150여 명의 대학생들이 함께 했는데요.

기업 홍보의 핵심 자산 중 하나인 ‘대행사 선정’ 과정을 관심 있는 대학생들에게 공개함으로써 SK이노베이션이 보유한 인프라를 공유한 것이랍니다. 대학생들에게 광고 업무의 생생한 현장 경험을 통해 기업경영활동에 대한 인사이트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것이죠.

체감온도가 뚝 떨어진 날씨와는 달리 시작 전부터 현장을 가득 채운 대학생들의 열기! 느껴지시나요? 🙂

 

02

2

 

본격적인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되기 전 기존에 제작된 SK이노베이션에 대한 가벼운 퀴즈 시간이 있었는데요. 2018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대행사 선정을 위한 대학생 평가위원들답게 이곳 저곳에서 정답 행진이 이어졌답니다. 🙂

 

13

 

드디어 프레젠테이션 시작! 동시에 객석에 있던 대학생들 모두 발표자들만큼 진지하고 열의에 찬 표정으로 평가에 임하기 시작했습니다.

 

14

 

모든 프레젠테이션을 경청하며 평가표를 작성하는 대학생 평가위원들! 2018년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제작에 큰 영향을 미치는 평가인 만큼, 모두가 신중하게 평가표를 채워 나갔답니다.

 

3

 

각 대행사의 프레젠테이션이 끝난 후 이어진 Q&A 시간에는 대학생 평가위원들의 날카로운 질문이 쏟아졌습니다. 프레젠테이션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표출하고, 때로는 예리한 시각으로 질문을 던져 광고 전문가인 발표자들을 긴장하게 만들기도 했는데요.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을 향한 대학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현장의 열기를 통해 다시금 느낄 수 있었답니다.

이번 행사에 평가위원으로 참석한 대학생들의 소감을 한 번 들어볼까요? 🙂

 

 

03

 

이번 행사에는 2018년 기업PR 캠페인 제작 첫 단계를 함께해준 대학생들을 위해 준비한 SK이노베이션의 깜짝 선물도 마련되어 있었답니다.

 

16

 

바로 SK이노베이션이 설립 지원한 또 하나의 사회적 기업 ‘모어댄’의 ‘컨티뉴’ 쇼퍼백이었는데요.

추운 날씨에 행사장을 찾아준 대학생들에게 훈훈한 온기를 나누어 주고픈 SK이노베이션의 작은 마음, 느껴지셨나요? 🙂

 


 

지난 해에 이어 소비자와 함께 만드는 또 하나의 기업PR 캠페인을 완성하기 위한 첫 걸음을 내디딘 SK이노베이션! 이러한 취지에 공감해 함께 참여해 주신 대행사 분들께도 다시 한 번 깊이 감사 드립니다.

오는 3월 중 새롭게 선보일 예정인 2018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 드려요. 🙂

 

3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