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어스온
[카드뉴스] [챗GPT, SK이노베이션에 슼며들다] 챗GPT의 예술 창작력으로 소개하는 SK이노베이션 – 1편, 에너지 사업을 노래하다
2023.03.27 | SKinno News

 

“인싸 인공지능 챗봇, 챗GPT가 SK이노베이션을 소개한다!”

 

최근 가장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인공지능 AI 챗GPT! 챗GPT는 오픈에이아이(Open AI)가 2022년 11월 30일 공개한 대화 전문 인공지능 챗봇으로, 사용자가 대화창에 텍스트를 입력하면 그에 맞춰 대화를 함께 나누는 서비스다. 뛰어난 정보력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뿐 아니라, 글쓰기, 작사·작곡, 코딩 작업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도 활용이 가능해 대중들에게 더욱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젊은 세대에게는 챗GPT의 문화예술 창작 능력이 큰 주목을 받고 있기도 하다.

 

챗GPT는 SK이노베이션 계열에 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 이런 호기심으로 척척박사 챗GPT에게 SK이노베이션 계열에 관한 다양한 질문을 던져 본다. 그리고 챗GPT의 창작 능력을 십분 활용해, 답변 내용을 노래, 소설, 게임 등 다양한 예술·문화 콘텐츠로 구현해 봤다.

 

첫 번째 편으로, ‘노래’를 활용해 SK이노베이션 계열을 소개하고자 한다. 챗GPT에게 SK이노베이션 계열의 ‘에너지 사업’에 관한 정보를 설명해줄 것을 요청하고, 그 내용을 바탕으로 작사·작곡을 요청했다. 과연 어떤 노래가 탄생할까? 챗GPT가 만든 노래와 함께 SK이노베이션에 ‘슼’며들어 보자!

 

*본 콘텐츠는 챗GPT와 나눈 실제 대화를 바탕으로 재구성했습니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