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월, SK이노베이션으로 사명을 변경 후, 새로운 도약에 나선 SK이노베이션! 대한민국에 필요한 이노베이션을 시작으로, 물음이 있는 곳에 SK이노베이션이 있다, 그리고 혁신을 혁신하다까지 다양한 광고를 선보여 왔는데요. 지금부터 SK이노베이션 역대 광고들을 만나보실까요?
▶ 응답하라 SK이노베이션#1 한 눈에 보는 SK이노베이션
▶ 응답하라 SK이노베이션#2 그때 그 시절, 추억의 광고를 소개합니다!
▶ [응답하라 SK이노베이션 #3] 빨간모자 아가씨를 기억하시나요?
■ 대한민국에 필요한 이노베이션
<광구 편>
2012년, SK이노베이션이 처음 선보인 광고 캠페인은 ‘대한민국에 필요한 이노베이션’입니다. 이 캠페인은 ‘SK이노베이션’이라는 사명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SK이노베이션의 위상과 업역을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는데요. 첫 번째로 공개된 ‘광구 편’에서는 바다에서 소금, 미역, 생선이 아닌 ‘에너지’를 찾아낸 건 ‘이노베이션’이라는 메시지를 통해 대한민국의 에너지 미래를 준비해 온 SK이노베이션의 혁신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기차배터리 편>
‘전기차배터리 편’에서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SK이노베이션 전기차배터리 생산 기술을 소재로 다루었는데요. ‘우리의 배터리로 달리게 만든 건 SK이노베이션 입니다’라는 메시지를 통해 에너지 강국을 위해 끊임없이 혁신을 추구하는 SK이노베이션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수출 편>
마지막 ‘수출 편’에서는 SK이노베이션의 수출 역량을 가감 없이 보여줍니다. 전 세계 112개국을 대상으로, 150조 규모의 에너지를 수출한다는 메시지를 통해 단순 제품 수출이 아닌 ‘대한민국의 자부심을 수출한다’는 SK이노베이션의 철학을 엿볼 수 있답니다. ^_^
■ ASK 이노베이션
<런칭 편>
<정신 편>
<종합 편>
<그린폴 편>
2013년 공개된 SK이노베이션의 새 캠페인은 ‘ASK 이노베이션’입니다. 한계, 고정관념, 세상의 상식에 끊임없이 새로운 질문을 던지는 것, 혁신은 바로 끝없는 물음에서 태어난다는 SK이노베이션의 생각을 담은 슬로건, ‘물음이 있는 곳에 이노베이션이 있다’를 통해 ASK가 만드는 ‘혁신’의 힘을 전하는 캠페인이랍니다.
■ 혁신을 혁신하다
<시간 편>
<연애 편>
<내일의 희망 편>
2014년 공개된 SK이노베이션의 새 캠페인은 ‘혁신을 혁신하다’는 메시지를 통해, 1억 년 전 과거 에너지인 석유부터 전기차배터리, 친환경에너지, 미래 에너지까지 과거-현재-미래 에너지를 끝없이 개발하는 SK이노베이션의 ‘혁신’적인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특히 동화책을 읽어주는 듯 경쾌한 나레이션과 간결하면서도, 시선을 집중시키는 독특한 애니메이션 기법이 돋보이는데요. 한 번 들으면 계속 흥얼거리게 되는 중독성 있는 CM송 덕분에 많은 사랑을 받았었죠!
사실, SK이노베이션의 사업영역이 대부분 B2B 영역이기 때문에 대중들은 어렵게 느껴질수 밖에 없었는데요. 멀게만 느껴졌던 ‘SK이노베이션’을 조금 더 가깝게,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준 광고이기도 하답니다. ^_^
현재 SK이노베이션 페이스북에서 응답하라 SK이노베이션 4탄 퀴즈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SK이노베이션 역대 광고인 <혁신을 혁신하라 – 내일의 희망 편>을 보고, 빈칸에 들어갈 말을 맞춰주세요! 정답을 맞힌 분들에겐 추첨을 통해 선물이~! 잠깐, 이 CM송을 한 번 흥얼거리기 시작하면, 쉽게 멈출 수 없으니 주의하세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