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응답하라 SK이노베이션 #2] 그때 그 시절, 추억의 광고를 소개합니다!
2016.04.26 | SKinno News

지난 시간, 응답하라 SK이노베이션 1탄에서 유공 시절부터 현재 SK이노베이션이 있기까지 히스토리를 살펴보았는데요. 오늘은 그때 그 시절, 추억 돋는 SK이노베이션의 광고를 소개합니다! 응답하라 SK이노베이션 2탄, 뜻밖의 스타들을 발견하는 재미가 있는 추억의 광고들을 지금 바로 만나보시죠~!

 클릭! 응답하라 SK이노베이션 1탄 보러 가기

02

■ 선경 기업 PR


첫 번째로 만나볼 추억의 광고는 ‘선경그룹’ 시절의 광고입니다.
1980년, 정부의 민영화 방침에 따라 ㈜선경이 경영권을 인수하게 되고, ‘대한석유공사’로 출발한 SK이노베이션은 ‘㈜선경’으로 새롭게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바로 이 시기에 나온 광고들이랍니다! 약 30년 이상이 훌쩍 지난 광고라, 지금과 비교하면 조금은 촌스럽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그 시절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광고들이랍니다. ^_^

■ SK 에쏘

다음은 현재 SK이노베이션의 전신인 유공 시절의 에쏘(Esso) 광고입니다. 에쏘(Esso)는 석유 연료, 윤활유 등 미국의 석유화학회사 ‘엑슨모빌’의 브랜드인데요. 유공 시절, SK이노베이션은 에쏘, 걸프 등 해외 메이저 기업들의 브랜드를 빌려, 윤활유 사업을 시작했답니다.

현재 SK이노베이션의 자회사인 SK루브리컨츠는 자체 윤활유 브랜드인 ‘지크’를 중동 산유국으로 수출하고 있는데요. 80년대 당시 해외 메이저 기업들의 브랜드를 빌려 윤활유 사업을 시작했던 SK이노베이션이 이제는 브랜드 수출 기업으로 우뚝 성장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유공 엔크린

뜻밖의 스타들을 만나볼 수 있는 유공 엔크린의 광고입니다. 연기파 영화배우, 박중훈과 이경영의 신인 시절 모습을 만나볼 수 있어 더욱 반가운 추억의 광고인데요! 현재는 카리스마 있는 모습으로 더 유명한 두 사람의 풋풋한 모습을 볼 수 있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답니다. 두 배우의 능청스러운 연기가 포인트~+_+

■ SK 엔크린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