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지구를 위한 실천, 올해도 SK이노베이션이 먼저 앞장섭니다! – ‘산해진미(山海眞美)’ 위크(Week) 시행
2022.04.18 | SKinno News

 

SK이노베이션이 국내 및 해외 소재 전 사업장을 대상으로 4월 18일부터 4월 29일까지 ‘산해진미 위크(Week)’를 진행한다. 산해진미는 환경오염의 주범인 폐플라스틱과 쓰레기로부터 ‘산(山)과 바다(海)를 지켜 참으로(眞) 아름다운(美) 지구를 만들자’는 의미를 담아 기획된 SK이노베이션의 실천적 ESG* 활동으로, 지난해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 자원봉사활동에서 시작해 범국민 캠페인으로 확대 진행됐다.

(*)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에서 얼마나 많은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지를 뜻한다.

 

올해 SK이노베이션은 특히, 전 구성원의 산해진미 플로깅(Plogging)** 활동을 활성화하여 환경에 해를 가하는 일상적인 행동의 변화로부터 창출되는 친환경적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집중 참여 기간인 ‘산해진미 위크’를 시행하기로 했다. 산해진미 위크 기간 동안 국내외 전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들은 위치, 시간에 관계없이 한 마음으로 산해진미 플로깅 활동을 하는 동시에 재미를 더하는 다양한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 플로깅(Plogging): 플로깅은 스웨덴어로 이삭을 줍는다는 뜻인 플로카우프(Plocka upp)와 영어로 달리기라는 뜻인 조깅(Jogging)의 합성어다. 산책이나 조깅을 하는 동안 쓰레기를 줍는다는 의미로 쓰이는 신조어

 

 

산해진미 위크 시작에 앞서 지난 4월 11일, SK이노베이션 김준 부회장은 올해 초 입사한 신입사원들과 함께 서울 종로구 관철동 일대에서 산해진미 활동을 실시하며 산해진미 위크를 선포했다. 또한, 산해진미 캠페인의 확산이 구성원들의 플로깅 자원봉사활동에서 출발한 것인만큼 국내, 해외 사업장 소속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산해진미 활동을 당부했다.

 

▲ SK이노베이션 김준 부회장(좌측 사진 중 왼쪽에서 두 번째)이 4월 11일, 올해 초 입사한 신입사원들과 함께 서울 종로구 관철동 일대에서 산해진미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본격적인 산해진미 위크가 시행되기 전부터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들은 진정성 가득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국내 사업장을 중심으로 각 사업장 대표, 임원 등의 리더가 솔선수범해 산해진미 활동에 참여하려는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으며, 해외 사업장도 마찬가지로 지역사회에 산해진미 활동이 필요한 장소를 적극적으로 탐색하고 대대적인 홍보를 진행하는 등 많은 구성원이 산해진미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 산해진미 위크, 이렇게 참여할 수 있어요!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들은 언제, 어디서, 누구와 함께 하든지 관계없이 산해진미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지난해 구성원들이 남긴 생생한 인증 사진으로 산해진미 위크에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자.

 

 

산해진미 활동은 혼자서도 가능하고 가족, 반려동물, 친구, 동료 등 시간을 나누고 싶은 사람과 함께할 수도 있다. 코로나19로 야외 활동이 자유롭지 않았던 지난해에도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들은 가까운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자유롭게 산해진미 활동에 참여하기도 했다.

 

 

또한, 산해진미 활동은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폐플라스틱 등 쓰레기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서든지 참여 가능하다. 나른한 오후 잠시 나가서 바람을 쐬고 싶을 때, 주말에 가족과 나들이할 때, 조깅이나 운동을 하면서도 산해진미 활동이 가능하다. 물론, 유동 인구가 많은 도심 거리에서 길가에 버려진 폐플라스틱 쓰레기를 주울 수도 있다.

 

 

산해진미 활동을 위한 기본적인 준비물 지참은 필수! 때와 장소에 상관없이 플로깅을 하기 위해선 가방 등에 쓰레기를 넣을 봉투를 상시 소지하거나 재사용이 가능한 에코백, 산해진미 플로깅 전용 가방을 봉투 대신 이용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 위생을 위한 장갑, 집게 등도 함께 챙겼다면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들처럼 인증 사진을 한 장 남기고 출발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산해진미 위크에 참여하는 구성원들을 위해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준비했다. 올해 산해진미 활동에 참여하는 구성원 본인의 다짐을 밝히는 ‘다짐 댓글 이벤트’, 산해진미 인증 사진 및 영상과 함께 참여 구성원이 간단한 소감을 남기는 ‘인증샷 이벤트’가 펼쳐진다. 그 외에도 연중 어느 때나 산해진미 활동에 참여하는 구성원들을 위한 각종 이벤트가 진행될 계획이다.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들의 산해진미 활동 참여 사진과 영상, 그리고 진정성 있는 참여 소감은 산해진미 공식 인스타그램(http://bit.ly/36su5o6)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깨끗하고 아름다운 지구를 만들기 위한 의지를 담아 산해진미 활동을 펼치는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들의 모습을 기대해보자.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