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아이이테크놀로지 제3차 정기주주총회 개최
2022.03.28

■ SK아이이테크놀로지 제3차 정기주주총회 28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서 개최

■ 김준 기타비상무이사, 노재석 사내이사, 안진호 사외이사 선임 건 등 찬성 통과

■ 노재석 대표이사 “세계 최고 수준인 분리막 사업 고도화, FCW 등 신규 사업 성과 창출해 ‘Global Top Tier 소재 기업’ 될 것”

 

SK이노베이션 소재 사업 자회사인 SK아이이테크놀로지(이하 SKIET)는 28일 서울 종로구 소재 SK서린빌딩 수펙스홀에서 ‘제3차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SKIET 노재석 대표이사는 이날 주주총회에서 “당사는 이미 세계 최고 수준인 분리막 사업을 더욱 고도화하고, FCW(Flexible Cover Window) 등 신규 사업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해 ‘Global Top Tier 소재 기업’으로서 견실한 성장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노 대표는 “LiBS(Lithium ion Battery Separatorㆍ리튬이온배터리분리막) 사업은 충북 증평, 중국 창저우에 이어 폴란드 실롱스크 등 3개 지역에 사업장을 확보했으며 특히 폴란드 공장을 통해 급성장하는 유럽 전기차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향후 확대된 생산능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지위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노 대표는 이어 “FCW 사업은 여러 고객사와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폴더블 신규 소재를 확보하는 등 FCW 시장 개화에 대비한 성장 기반을 확보했다”며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위해 분리막 사업 경쟁력과 기술 연관성을 고려한 신규 사업 영역으로의 확장을 지속적으로 검토 및 추진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김준 기타비상무이사 ▲노재석 사내이사 ▲안진호 사외이사 선임 건이 의결권 보유 주주들의 찬성으로 통과됐다.

 

김준(SK이노베이션 대표이사 및 부회장) 기타비상무이사는 SK이노베이션 전 계열에서 추진 중인 ‘탄소에서 그린으로(Carbon to Green)’라는 전략 아래 혁신 성과를 이끌어낸 전문성과 역량을 높게 평가받았다. 노재석 사내이사는 SKIET를 글로벌 습식 분리막 시장 내 Top Tier 기업으로 성장시키는 등 대표이사로서의 통찰력과 전문성을 높게 인정받았다.

 

신임 사외이사 선임도 있었다. 안진호 사외이사는 現 한양대학교 신소재공학부 교수로서 소재 분야에 대한 전문성 등을 바탕으로 SKIET 경영진에 대한 자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회사의 이사회 중심 경영에 공헌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주주의 이해관계를 SKIET 경영진과 일치하여 회사의 중장기적 기업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노재석 대표이사에게 주식매수선택권을 부여했다. 그 외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개정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안건도 원안대로 통과됐다.

 

노재석 대표이사는 “Global Top Tier 소재 기업으로서의 견실한 성장 포트폴리오 구축을 위한 회사의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주주 여러분의 변함없는 애정과 격려를 부탁드린다”며 “주주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사진 1) 노재석 SK아이이테크놀로지 대표이사가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SK아이이테크놀로지 제3차 정기주주총회’에 참석해 의장 자격으로 개회를 선언하고 있다.

 

(사진2, 3) SK아이이테크놀로지가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 수펙스홀에서 SK아이이테크놀로지 제 3차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글 | SKinn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