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장 소식
“봄을 깨우는 몸의 습관!” – 행복날개수련원과 함께하는 봄 맞이 건강 챙기기
2022.03.11 | SKinno News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와 추운 겨울 동안 위축되었던 몸을 깨우는 시간! ‘행복날개수련원’이 따뜻한 봄소식을 전해왔다. 시작의 계절인 봄을 맞이하여 행복날개수련원이 추천하는 운동과 함께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들의 건강을 위한 심기신수련* 프로그램을 함께 알아보자.

(*) ‘심기신수련’은 행복날개수련원 운영 하에 최종현 선대회장 때부터 내려오는 SK만의 건강관리법이다. 심신일원론(心身一元論)에 바탕을 두고 기를 활용해 생명력을 키우는 수련으로, 건강한 몸과 SK의 핵심 가치인 ‘패기’를 키우는 방법으로 개발된 SK만의 고유한 기업문화 중 하나다.

 

 

행복날개수련원은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의 특별한 건강관리법인 심기신수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11월부터는 코로나19 상황에 대비하여 온라인 화상 플랫폼인 줌(Zoom)을 통해 소그룹 프로젝트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공식 유튜브 채널인 ‘행클TV(https://bit.ly/3tsJoVk)’ 및 네이버 포스트(https://bit.ly/2TmqlxS)’를 운영하며 SK이노베이션 구성원 외에도 많은 이들의 건강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지금부터 봄맞이 건강 습관 만들기를 심기신수련으로 함께 시작해 보자!

 

| 행복날개수련원이 추천하는 오늘 하루 운동, 오.하.운!

 

행복날개수련원은 행클TV를 통해 SK이노베이션 구성원 외에도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명상, 스트레칭 등 다양한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다. 심기신수련 영상을 통해 일상생활 속 실천할 수 있는 건강한 운동법을 추천한다.

 

1. 사무실에서 할 수 있는 ‘오피스 스트레칭’

 

종일 의자에 앉아 업무를 보는 직장인들을 위한 오피스 스트레칭! 뻐근한 몸을 5분 정도 효과적으로 풀어준다면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불편한 통증을 완화할 수 있다. 의자 자전거와 니업 동작 등을 통해 복부 근육을 자극하고, 연동운동을 촉진시키는 초간단 스테미너 레시피로 건강한 하루를 만들어 보자.

 

 

2. 스트레스 지수는 낮추고, 행복 지수를 올려주는 명상 ‘마인드풀니스(Mindfulness)’

 

외부 자극에 의해 감정의 변화가 요동칠 때는 감정을 다스리고 몸과 마음을 관찰하는 힘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편안한 호흡으로 마음의 평온까지 찾아주는 지친 뇌를 위한 최고의 휴식, 호흡명상을 통해 스트레스 지수는 낮추고 행복 지수를 높이는 시간을 가져보자.

 

 

3.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한 번에,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5분 홈트레이닝!

 

층간 소음 걱정 없는 동작으로 구성되어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5분 전신 홈트레이닝! 유산소 동작과 근력운동을 통해 전신에 열을 내 칼로리 소모를 높여주는 것은 물론, 큰 근육들을 자극해 복부의 힘을 탄탄하게 만들어주는 효율적인 4가지 동작으로 구성되어 있다. 몸을 예열하는 클라이밍 마운틴(Claiming Mountain), 하체 힘을 강화하는 크랩 워킹(Crab Walking), 어깨와 가슴을 열어주는 코브라 동작(Cobra Pose), 복부와 등 힘을 강화하는 토 터치(Toe touch) 동작으로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해 보자.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이라면 4월 행복날개수련원 온라인 프로그램에 참여하세요!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을 위한 행복날개수련원의 언택트 심기신수련 프로그램! SK이노베이션 구성원을 위한 소그룹 프로젝트는 다이어트, 스트레스 등 구성원들의 니즈(Needs)에 맞춰 주제별로 진행되고 있으며, 누적 참여인원은 7,940명에 달한다. 프로그램은 개별 지도 등 집중 관리를 통해 구성원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것은 물론, 라이브 방송을 활용한 수업으로 구성원 간의 실시간 소통을 주도해 구성원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단련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지난 언택트 심기신수련 프로그램에 함께한 구성원들은 “통증 때문에 힘들었는데 덕분에 몸이 개운해졌다”, “15kg 이상 감량에 성공해 훨씬 건강해졌다”, “예전보다 자세가 많이 개선되었다” 등의 후기를 전해오며 참여를 이어가고 있다.

 

▲ (좌) 지난해 온라인 화상 플랫폼인 줌(Zoom)을 통해 진행된 심기신수련 소그룹 프로젝트 / (우) 지난해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이 가족들과 함께 집에서 언택트로 진행되는 심기신수련을 하고 있다.

 

4월, 봄을 맞이해 행복날개수련원이 준비한 프로그램은 ▲미라클모닝(체조와 명상으로 만드는 건강한 습관), ▲Mindfulness(스트레스 관리 명상), ▲더 스트레칭 라이브(근력 운동 100개 챌린지), ▲몸짱 프로젝트(근력강화운동), ▲필라테스와 요가 함께해요(기능적 움직임의 매트 필라테스), ▲오늘 하루 운동(전신 근력 순환 운동)으로 구성된다.

 

또한, 행복날개수련원은 프로그램에 고정적으로 참여하지 못하는 구성원들도 몸과 마음 건강에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 포스트 운영 등 다양한 채널을 운영 중에 있다. 지난해 6월부터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SK텔레콤 ‘이프랜드(ifland)’에서도 행복날개수련원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구성원들은 이프랜드에서 ‘행복수련원’을 검색해 온라인 수업을 시청할 수 있다.

 

꽃 피는 봄, 웅크렸던 몸과 마음에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행복날개수련원과 함께 건강과 행복 에너지를 함께 충전해 보자!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