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9
“착한기업으로 많은 국민들로부터 존경과 사랑을 받고 있는 소셜밴처 오투엠의 행복마스크로 코로나19도 막고 미세먼지도 막아주세요”
소셜벤처 오투엠이 네이버 해피빈 펀딩에서 행복마스크를 공급하면서 착한 소비자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오투엠은 내년 1월 4일까지 네이버에서 사회공헌 사업으로 운영하는 기부포털 사이트인 해피빈(happybean.naver.com/fundings/detail/F373)을 통해 건강/행복 마스크를 제공하는 펀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펀딩은 마스크 1개를 구입하면 다른 1개를 독거노인, 폐암환자 및 소방관등에 기부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이 펀딩은 해피빈 펀딩 사이트에서 착한 소비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SK이노베이션이 발굴, 집중 육성하는 오투엠은 내부에서 산소가 발생하는 마스크를 국내외 최초로 개발해 소비자들의 건강한 호흡을 돕는다. 오투엠은 친환경 마스크 개발을 주도하여 K-마스크의 대명사로 성장하고 있다.
오투엠은 사용후 마스크로 인한 환경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설탕을 만들고 남은 사탕수수를 원료로 만든 종이인 얼스팩(Earth Pack)을 활용해 마스크 패키지를 제작하고 있다. 얼스팩은 미생물에 의해 100% 생분해 되는 비목재 친환경 종이다. 또한 오투엠은 마스크에 필터 역할을 해야하는 부직포를 플라스틱 소재 대신 키토 성분으로 만든 부직포로 대체하여 6개월내 자연으로 돌아가는 친환경 생분해성 제품을 개발해 곧 상용화할 예정이다.
이번에 펀딩 참여하는 착한 소비자에게는 비말 감염 예방에 뛰어나면서 긴 시간 사용에도 숨쉬기 뛰어난 행복비말마스크, 비말과 미세먼지 등 감염원 차단에 뛰어난 황사방역 마스크 등을 리워드로 제공하게 된다.
오투엠 서준걸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마스크 사용이 크게 늘어나 감염차단 효과가 뛰어나면서 친환경적인 마스크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펀딩을 시작하게 되었다”라며, “마스크가 필요한 분들에게 기부까지 같이 진행되는 만큼 착한 소비자들이 많이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사진1, 2) SK이노베이션이 집중 육성하는 소셜밴처 ‘오투엠’ 서준걸 대표
(사진3) SK이노베이션 구성원이 기부포털 사이트인 해피빈(happybean.naver.com/fundings/detail/F373)에서 ‘오투엠’의 건강/행복마스크 펀딩을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