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복합 주유소, 어디까지 가봤니?
2015.05.26 | SKinno News

혹시, 주유소에 주유만 하러 가셨나요? 날로 발전하는 기술만큼 주유소의 변화는 끝없답니다. 오늘은 복합 문화 공간으로 떠오르고 있는 신개념 주유소, ‘복합 주유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그전에 잠깐! 복합 주유소란?

주유소가 포화상태에 이르면서, 더욱 경쟁이 치열해졌다죠? 단순히 기름을 넣는 것만으로는 고객의 만족을 이끌어내기에 어려워 보입니다. 이러한 상황을 헤쳐나갈 방법 중에 하나로 ‘복합 주유소’가 눈에 띄는데요. 복합 주유소란 쉽게 말해 유통 소매점과 주유소가 만나 같은 거물에 입점한 것을 말합니다.

특히 SK주유소는 복합화를 통해 유통 소매점 결합은 물론, 복합 문화 공간으로 발전하는 등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려 노력하고 있어요. 단순히 기름을 사는 곳에서 벗어나 문화와 서비스를 소비할 수 있는 곳으로 진화를 거듭하고 있죠! 그럼, 이색 복합 주유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복합 주유소 1. 오피스 건물? 주유소?

image002

<SK양재주유소 전경>

언뜻 보면 일반 빌딩처럼 보이죠?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한 SK양재주유소는 지하 2층, 지상 6층을 합쳐 무려 총 8개의 층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아무래도 건물과 주유소가 함께 있다 보니 안전에 더욱 신경이 쓰이는데요. 직원들이 수시로 안전관리를 하는 것은 물론, 본사에서 지정해준 소방관리업체와 협력하여 지속적으로 안전관리를 하고 있답니다.

image003

<SK양재주유소 Drive-Thru>

지하 1, 2층은 건물 주차장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1층에는 역시나 주유소가 차지하고 있어요. 이와 더불어 ‘Drive-Thru’가 가능한 맥도날드가 2층에까지 입점해있는데요. Drive-Thru는 잘 아시다시피 차 안에서 편안하게 주문하고, 주문한 제품을 차 안에서 받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매장입니다.

5

<SK양재주유소 건물 내부>

게다가 SK양재주유소에는 층마다 작은 정원이 마련되어 있어요. 이러한 친환경 요소를 통해 위험하고 지저분한 곳으로 인식 되던 주유소의 이미지를 개선하고, 긍정적 변화를 불러오고 있습니다. 어때요? 복합 주유소가 더욱 매력적으로 보이지 않나요?

복합 주유소 2. 여성을 위한 주유소가 있다!

복합 주유소의 변신은 무죄! 여자를 위한 주유소가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SK에너지에서 여성운전자들을 대상으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업계 최초 여성 친화 주유소 ‘엔느’. 인테리어에서부터 서비스까지 모두 여성에게 초점이 맞춰져 있는 곳입니다.

보기 좋은 주유소가 여심을 훔친다
외관부터 일반 주유소와는 다른 이곳은 여성들의 기호에 맞춰 인테리어가 꾸며져 있습니다. 멀~리서 보아도 딱 눈에 띄는 디자인으로 더욱 사랑 받고 있다죠? 게다가 파우더룸까지 마련되어 있어, 여성들이 다시 가고 싶은 주유소로 손꼽힐 정도랍니다.

image009

<SK Q엔느주유소 방배점>

주유소에 와서 네일케어 받고 가세요~
많은 여성분들이 기분 전환, 혹은 스타일 변화를 위해 네일케어를 받곤 하는데요. SK에너지는 이러한 여성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주유소에 네일케어 샵을 마련했습니다. 차량점검을 하거나 세차할 때에 심심했던 시간을 이젠 힐링하며 보낼 수 있겠죠?

image011

<SK Q엔느주유소 방배점 네일케어>

복합 주유소 소개를 마무리하며

image013

<맥도날드, 옷가게, 피자가게 등으로 구성된 SK양평주유소>

오늘 소개해드린 복합 주유소 외에도 쇼핑, 식사 등 다양한 서비스 시설을 갖춘 곳이 있습니다. 최상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기 위해 부지 선정, 가맹점 확보, 관리 등 복합적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은데요. 앞으로도 고객 니즈와 주유소 별 특성에 대한 철저한 분석 및 검증을 바탕으로 SK주유소를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 복합공간으로 진화시켜 나갈 것입니다. 주유소의 혁신적인 변화,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참고 : SK에너지 블로그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