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보다 직장 내 인간관계가 더 힘들다?! 일하기 좋은 기업 SK이노베이션은 다르다.”
SK이노베이션이 기업 재직자들이 뽑은 ‘직장 내 관계 만족도’가 가장 높은 기업으로 선정됐다.
SK이노베이션은 7,129개 기업 재직자 중 ‘블라인드’ 앱 이용자 6만 7천 5백여 명을 대상으로 중앙일보와 블라인드가 공동 실시한 ‘직장 내 관계 만족도’ 설문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설문조사 결과 재직자들은 상사 및 동료와의 관계를 의미하는 ‘직장 내 관계 만족도’를 평균 55점으로 평가했으나, SK이노베이션은 75점을 기록해 SK이노베이션 임직원들의 ‘직장 내 관계 만족도’가 매우 높다는 것을 입증했다.
특히, SK이노베이션은 이번에 실시한 설문조사의 3가지 부문인 ‘동료의 지원, 상사의 지원, 표현의 자유 부문’에서 각각 79점, 72점, 74점을 기록하며 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9월, 중앙일보와 블라인드 앱이 함께 실시한 ‘직무 만족도’ 조사에서도 ‘업무 자율성, 업무 의미감, 업무 자신감’ 등 전 부문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한편, 중앙일보는 10월 22일자 기사에서 “SK 이노베이션은 지난 조사인 ‘직무 만족도 높은 기업’ 1위에 이어 ‘직장 내 관계 만족도’에서도 전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