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무브
SK루브리컨츠, 말레이시아 국민자동차 기업 기업 프로톤社와 윤활유 공급 계약 체결
2018.11.07 | SKinno News

 

SK이노베이션의 윤활유사업 자회사 SK루브리컨츠가 현지 파트너십 전략으로 해외 윤활유 시장 점유율 확보에 나섰다.

 

지난 11월 7일, SK루브리컨츠는 말레이시아를 대표하는 자동차 제조기업 프로톤(PROTON, Perusahaan Otomobil Nasional)社와 윤활유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SK루브리컨츠는 내년 4월부터 32개월간 프로톤社에 기어오일(gear oil)* ATF SP3를 공급합니다. ATF SP3는 최근 출시되는 차량에 요구되는 성능을 갖춘 기어오일로, 부드러운 변속감과 우수한 내구성에 도움을 준다. 이번에 공급하는 기어오일은 프로톤社가 내년 2월 출시할 예정인 ‘SAGA MC’ 신형 모델에 주입될 예정이다.
*기어오일 : 자동차, 트럭, 기타 기계 등의 변속기, 트랜스퍼 케이스, 차동 기어에 사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윤활유. 기어를 더 잘 보호하기 위해 점성이 높으며, 보통 유황 냄새가 강하다. – 출처 : 위키백과

 

SK루브리컨츠는 말레이시아 시장에 진출한 이래 지난 10년간 윤활유 기술세미나, 제품 시연·판촉 행사 등 SK ZIC의 품질과 기술력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이 같은 노력의 결과, 프로톤社와 관련 협의를 시작한 지 6개월 만에 장기 공급 계약을 체결할 수 있었다.

 

▲ SK루브리컨츠 해외영업팀 박문식 팀장(왼쪽에서 두번째) / Proton社 Group Technical Procurement ‘LIM MENG JIN’ CPO(오론쪽 첫번째)

 

이번 SK루브리컨츠의 프로톤社의 윤활유 공급 계약 체결은 말레이시아 시장 진출 10년 만에 이뤄낸 쾌거다.

 

말레이시아 국민자동차 기업 프로톤社의 대표 차종 ‘SAGA MC’ 에 대한 윤활유 공급 계약은 향후 말레이시아 B2C 시장 내 SK루브리컨츠의 점유율 확대에 초석이 될 것으로 보인다. SK루브리컨츠는 연비 향상 효과가 우수한 SK ZIC의 우수성을 동남아시아 지역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동시에, 현지 파트너십을 강화하여 시장 점유율을 높여 나갈 예정이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