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SK인천석유화학, 미래의 꿈나무를 위한 ‘방과 후 교실’ 운영
2017.03.17 | SKinno News

* SK인천석유화학 대표 상생 프로그램 ‘SK와 함께하는 초등학교 방과후 교실’ 개강
* 특기적성 개발과 창의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학생 및 학부모 큰 호응

SK인천석유화학의 대표적 상생 프로그램으로 주목 받는 초등학교 방과후 교실이 올해도 본격 운영된다.

 

SK인천석유화학(대표이사 최남규)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본부장 박은숙)는 새 학기가 시작되는 3월을 맞아 ‘SK와 함께 하는 초등학교 방과후 교실을 지난 15일 개강했다고 밝혔다.

 

SK인천석유화학이 수강비 전액을 지원하는 방과후 교실은 지역 초등학생들의 특기적성소질개발 및 저소득층 학생에게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교육·인재 육성 분야의 대표적 상생 프로그램으로 신석초·신현북초·신현초 등 3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지난해 9월 개설됐다.

 

지난해에는 6개월간 총 200여명의 초등학생들이 참여하였으며창의적 프로그램우수강사 확보 등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프로그램을 마쳤다.

 

올해 방과후 교실’ 개설과목은 클라리넷과 플룻 합주목공예를 이용한 실생활용품 제작프라모델 조립비행기 모형 제작 이론과 실습 등 총 4개 교과로 편성되었으며내년2월까지 매주 1회 각 학교별 2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방과후 교실에 참여한 신현초등학교의 한 학생은 “평소에 배우고 싶었던 클라리넷을 직접 만져보고 배울 수 있어서 기분이 좋다며 앞으로 열심히 배워서 같은 반 친구들 앞에서 꼭 한번 연주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SK인천석유화학의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특기적성 개발과 창의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하고 특색 있는 방과후 교실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K인천석유화학은 ‘08년부터 시작한 초등학교 에너지교실을 비롯해 중학생직업체험교실교복 구입비 지원중학생 멘토링 프로그램 및 과학·미디어 캠프 등 지역의 초·중학교 인재육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