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에너지 대표 기업이 ‘에너지절약 대작전’ 돌입
2012.07.06 | SKinno News

o 뽑기, 풀기, 걷기, 끄기 및 지키기 실천프로그램 적극 실행 
o 사무실 조명 30% 일괄 소등 및 조명 예약시스템 운영, 빙축열 냉방시스템 가동으로 전기요금 절감 효과


국내 대표적인 에너지 기업이 입주해 있는 종로구 SK서린사옥이 여름철 전력대란 극복에 적극 동참하기 위한 사상 유례없는 자린고비 ‘에너지절약 대작전(SKool SK!)’에 돌입해 주목을 끌고 있다.

SK이노베이션 및 계열 3사 경영진을 포함한 전 임/직원이 ‘뽑기(플러그), 풀기(넥타이), 걷기(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끄기(점심시간 조명 및 컴퓨터) 및 지키기(적정 실내온도)’ 여름철 에너지 절약 실천 프로그램 실행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걷기(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세부 프로그램으로 ‘Green Life Campaign’도 실시하고 있다. ‘Green Life Campaign’은 3개 층 이하를 이동할 경우엔 엘리베이터 대신에 에너지 계단을 이용함으로써 에너지 절약 실천과 동시에 임직원 건강 향상을 위한 캠페인이다. 이를 위해 에너지 계단 곳곳엔 ‘1개 층은 36개 계단이고 4Kcal 가 소모되며 25wh(와트시) 전력이 절감 됩니다.’ 안내 표지판을 부착해 실질적 운동효과 및 전력 절감효과를 스스로 체감할 수 있도록 하여 걸어 다닐 것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아울러 SK는 ‘끄기’ 실천 프로그램으로는 근무시간 중 사무실 조명을 30% 일괄적으로 소등하고 있으며, 퇴근시간 이후엔 사무실 조명이 매시 마다 자동으로 꺼지도록 하고 있다. 야간 근무가 필요한 임/직원은 사내 ‘조명 예약시스템’에 필요한 조명을 예약/신청하여 활용토록 하고 있다.

또한 SK이노베이션은 전력 사용이 상대적으로 낮은 심야 시간대의 전력을 활용하여 한밤중에 얼음을 만들었다가 대낮에 얼음을 이용해 차가운 공기를 만들어 내는 빙축열 냉방시스템으로 사무실 냉방을 실시하고 있다. SK는 빙축열 시스템을 통하여 연간 약 3억원의 전기료 절감 효과도 얻고 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대대적인 자린고비 에너지절약 대작전 (SKool SK!)으로 여름철 전력 대란 극복에 적극 동참하는 것 뿐만 아니라, 향후에도 1회성 캠페인으로 그치지 않고 에너지 대표기업이 에너지절약 캠페인에 지속적으로 앞장서는 역할을 추진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