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SK종합화학, ‘행복 파트너십’ 위한 동반성장 간담회 열어
2012.06.28 | SKinno News

– 주요 협력사 CEO 40여명 초청, 동반성장 간담회 개최

– ‘동반성장위원회’의 금융•기술•해외진출 지원 확대 계획 발표

– 성과배분 문화 정착시켜 ‘동반성장 선도 기업’으로 발돋움 목표

 

SK종합화학이 주요 고객 및 협력사가 참여하는 동반성장 간담회를 개최하고 ‘행복 파트너십’을 이어가기 위한 의지를 다졌다.

SK종합화학(대표: 차화엽, www.skglobalchemical.com)은 27일 SK본사 사옥 에서 SK종합화학 차화엽 사장 등 내부 관계자와 협력사 CEO 40여명이 모여 동반성장 성과 및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SK종합화학은 지난해 6월 협력사 CEO와 함께 ‘동반성장위원회’를 발족하고 ‘SK종합화학 동반성장펀드’ 300억원을 조성한 바 있다. 동반성장위원회는 이후 40억원의 추가자금을 조성해 총 340억원의 금융지원 자금을 확보하고, 43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직접 대여, 펀드 대출 지원 등 172억원의 금융 혜택을 제공했다.

또한, 지난 11일 한국정책금융공사, SK증권 및 SKT와 함께 ‘동반성장 사모펀드(PEF)’ 1,000억원 결성을 발표하고 협력사 성장을 위한 직접 투자를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SK종합화학은 협력사에 대한 기술 지원도 확대하고 있다. 145개에 달하는 협력사를 대상으로 SK종합화학과의 공동 기술개발을 통한 설비 국산화와 공동 특허출원,고부가제품 개발 및 해외시장 동반 진출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SK종합화학은 자금, 기술 지원에 이어 앞으로의 해외시장 진출을 확대하는 차원에서 협력사의 글로벌 경영인력 양성을 위한 ‘중국 글로벌 워크숍’을 새롭게 시행했다.더불어 SK종합화학과 협력사간 성과공유제의 확산을 통해 공정한 성과배분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에도 중점을 둘 방침이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SK종합화학 협력사 ㈜제이콘 이상훈 대표는 “SK종합화학의 설비 자금 지원 덕분에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함께 성장하고 발전해 가는 토대를 더욱 공고하게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SK종합화학 차화엽 사장은 “지금과 같이 기업 경영환경이 어려운 시기일수록 협력사 및 고객과의 파트너십이 매우 중요하다”며, “2011년이 동반성장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한 해 였다면 올해는 더 높은 수준의 협력과 지원을 바탕으로 동반성장의 ‘선도적인 기업’이 되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끝]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