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SK종합화학, 협력사와 함께하는 동반성장 간담회 열어
2011.06.03 | SKinno News

– 주요 협력사 CEO 30명 초청, 동반성장 간담회 개최
– ‘동반성장 위원회’ 발족 및 동반성장펀드 300억 원 조성 결의
– SK종합화학과 협력사간 장기적인 파트너십 구축에 기여 


SK종합화학이 주요 고객 및 협력 기업과 상생을 위한 간담회를 가져 동반성장을 향한 발걸음을 재촉했다.

SK종합화학(대표: 차화엽, www.skglobalchemical.com)은 3일 SK 서린빌딩 에서 SK종합화학 차화엽 사장 등 SK 관계자와 협력사 CEO 30명이 모여 동반성장 공감대 형성 및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SK종합화학은 이날 간담회를 통해 협력사 CEO와 함께 ‘동반성장위원회’를 발족하고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술지원, 자금지원, 경영지원 등 실질적인 혜택을 확대키로 결의했다. 더불어 ‘SK종합화학 동반성장 펀드’ 300억 원을 조성해 협력사들을 위한 금융지원에도 앞장서기로 했다.

또한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제시한 ◈공정한 계약 체결 ◈공정한 협력업체 선정 ◈불공정한 거래 사전 예방 등을 동반성장 정책의 3대 가이드 라인으로 채택하고 향후 위원회를 통해 세부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간담회에선 SK종합화학 협력사 ㈜제이콘이 베트남 BSR사 정기보수 업체 선정사례를 동반성장 모범 사례로 공유해 눈길을 끌었다. 앞서 지난 4월 초 제이콘,유창, 대창기계기술 등 3개 협력사는 SK의 지원사격을 바탕으로 베트남 정유회사 BSR사의 정기보수 업체로 선정된 바 있다.

㈜제이콘의 이상훈 대표는 “SK종합화학과의 오랜 설비 보수 협력관계를 통해 쌓은 유지보수 노하우가 해외에서 인정받는 글로벌 경쟁력이 됐다”며 “앞으로도SK종합화학과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었으며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참석한 SK종합화학의 차화엽 사장은 “협력사와 SK종합화학간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파트너십 구축이 중요하다”며 “이번 간담회가 소통의 장이 되어 서로간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장기적인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끝]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