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무브
SK루브리컨츠 윤활유 브랜드 ‘SK지크(SK ZIC)’ 러시아 엔진오일 분야 ‘국민 브랜드’로 선정되다!
2018.04.24 | SKinno News

0

 

SK이노베이션의 윤활유 사업 자회사 SK루브리컨츠의 엔진오일 브랜드인 ‘SK지크(SK ZIC)’가 러시아 엔진오일 분야 ‘국민 브랜드’로 선정되었습니다.

 

1

 

SK지크는 글로벌 유명 엔진오일 브랜드, 러시아 현지 브랜드와 경쟁을 펼친 끝에, ‘국민 브랜드’로 뽑히는 영예를 안았는데요.

지난 1998년 ‘혹한의 땅’ 러시아 엔진오일 시장에 첫 발을 내디딘 지 20년 만에 러시아 소비자들에게 ‘최고’임을 인정 받은 것입니다. 이번 선정으로 향후 2년간 러시아에서 판매되는 SK지크 제품에 국민 브랜드 로고를 부착해 판매할 수 있는 권리를 획득했답니다.

 

4-1

 

SK루브리컨츠는 최저 기온이 영하 40도를 오르내리는 러시아 기후에 맞춰, 저온 시동성을 강화하는 등 러시아 특성에 맞는 엔진오일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왔는데요. 소비자 관여도*가 높아,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 충성도가 크게 영향을 미치는 엔진오일 시장의 특성을 잘 공략하여 SK지크가 ‘고품질 엔진오일 수입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었던 것이죠.

* 특정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개인적인 중요성 및 관심도의 수준을 나타내는 개념 (출처: 두산백과)

 

zic_v1-1

 

SK지크는 이미 미국석유협회(API)와 국제윤활유표준화위원회(ILSAC) 등에서 최상위 등급 인증을 받은 바 있습니다.

또한 올해 3월 한국 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주관한 한국 산업 브랜드파워(Korea Brand Power Index, 이하 ‘K-BPI’) 조사에서도 엔진오일 분야 1위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는데요. K-BPI가 처음 시행된 1999년 이래 20년 연속 1위 자리를 차지하며, 국내외 시장에서 꾸준히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 받고 있습니다.


이번 러시아 엔진오일 분야 ‘국민 브랜드’ 선정을 통해 러시아 내 소비자 선호도가 가장 높다는 것을 증명해낸 SK지크! 앞으로도 SK지크를 필두로 글로벌 시장에서 제품과 브랜드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알려나갈 SK루브리컨츠의 발걸음에 많은 응원 부탁 드려요!

 

 

3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