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이색주유소 ⑤] 커피가 생각 나는 가을에 딱 어울리는 주유소가 있다?
2012.10.24 | SKinno News

50바2 01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기 위해 많은 사람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 커피가 생각나는 가을에 딱 어울리는 분당 운중주유소! 바로 주유소 옆 커피전문점 때문인데요.

주유소는 3층 복합건물 뒤편에 있었습니다. 2010년 12월부터 분당구 주민들의 아지트가 된~ 분당의 핫 플레이스!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운중주유소를 유스로거가 찾아갔습니다!

 

02

 

주유소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도로변에 위치한 커다란 간판과 기름때 묻은 주유기, 회백색의 사무실? 운중주유소는 이처럼 평범한 주유소의 이미지를 탈피하고자 사무실을 입구에 두고, 그 뒤로 각종 시설을 배치했습니다.

 

03

04

 

다소 삭막한 주유소의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 벽면에 익살스러운 벽화를 그렸고, 입구에는 계절마다 다른 종류의 화분을 비치해서 고객을 맞이합니다. 곳곳에 담긴 운중주유소만의 섬세함이 기분 좋게 느껴지지 않나요?

 

05

 

하지만, 운중주유소를 더욱 빛나게 하는 것은 고객과 소통하고자 하는 노력 그리고 직원의 친절한 서비스입니다. 운중주유소 박태인 소장과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06

 

유스로거 주유소가 건물 뒤편에 자리하고 있어서, 주유소인지 모르고 지나치는 사람도 많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점을 극복하기 위해서 더 많은 홍보가 필요했을 것 같은데, 어떻게 고객들을 유치하게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박태인 소장 일단은 더욱 친절한 주유소가 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주변에 아파트가 많이 있으니 저희가 계속해서 진실한 마음으로 고객들께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면 소문을 듣고서라도 더 많은 분께서 찾아 주실 거라는 믿음이 있었어요. 또 커피전문점과 연계해서 1+1 이벤트, 커피 50% 할인 이벤트 등을 진행했는데 반응이 아주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고객께서 만족하실 수 있는 이벤트를 지속해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07

 

유스로거 고객 중심의 서비스와 마케팅으로 고정 고객이 많이 늘어났다고 들었습니다. 실제로는 어떤가요?

박태인 소장 네^^ 저희 주유소는 단골고객의 비율이 60~70% 정도입니다. 그중에서도 여성고객 비율이 절반을 넘습니다. 아무래도 주변에 아파트가 밀접해 있는데다, 바로 옆에 커피전문점이 있다 보니 많은 주부님께서 편한 마음으로 주유소를 찾으시는 것 같아요. 세차를 맡겨놓으시고 카페에 가신다든지, 매일 비슷한 시간대에 오셔서 주유소에 주차하고 커피전문점을 이용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단골의 비중이 무척 큰 편이죠.

 

08

 

유스로거 단골 고객들의 관심 덕분일까요? 운중주유소는 2011년 A+ 고객만족 우수 주유소로 선정되었는데요. 소감이 어떠신가요?

박태인 소장 참 감사한 일입니다. 고객들과 소통하려는 노력을 좋게 봐주시는 것 같습니다. 고객을 반갑게 맞이하고, 아무래도 단골 고객과는 서로 안부도 전하고 대화도 나누면서 친밀감을 형성해요. 그리고 기분 좋은 마음으로 방문하시고 또 댁으로 돌아가실 수 있도록 끝까지 고객에게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과정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는 데에는 직원들간의 팀워크가 큰 몫을 차지한다고 생각해요. 직원들에게 쓴 소리를 하기보다는 믿음을 가지고 자율적으로 근무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직원들이 입담이 좋고 재치도 있어서 고객에게 더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 같습니다.

 

09

 

단풍의 고운 빛깔이 나뭇가지 방향으로 서서히 퍼지는 계절. 떨어지는 낙엽과 추워진 날씨에 괜히 움츠러드는 가을입니다. 이런 날에는 평범한 주유소 대신, 건물 뒤편에 아늑하게 자리한 운중주유소에 방문해보세요.

 

10

 

뒤쪽으로는 운중천이 흐르고 따뜻한 사람들이 여러분을 반갑게 맞이합니다. 주유와 세차도 하고, 바로 옆 커피점에 들러 커피 한 잔의 여유로 가을을 마음껏 누릴 수 있답니다~!

 

11 12

* 본 콘텐츠는 SK이노베이션 정유사업 자회사 SK에너지의 대학생 기자단 ‘유스로거’가 작성하였습니다.

3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