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에너지 대장 엔크와 함께하는 SK에너지의 에너지 절약 캠페인
2014.05.30 | SKinno News

 

01

02

 

세계는 지금

세계적으로 에너지 문제가 심각합니다. 기후변화로 인한 재난이 세계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에너지 사용량 증가에 따른 전력난 등 에너지 부족 문제도 갈수록 심화되고 있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경제개발협력기구에서는 2025, 52개국 약 30억 명이 물 부족을 겪게 될 것으로 전망하는 등 전 세계적인 물 부족 문제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닙니다. 2011 9 15, 대규모 정전 사태가 있었는데요. 당시 전국적인 정전으로 인해 많은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단순히 생활에 불편을 겪는 정도가 아니라 산업계의 생산이 마비되고, 병원에서는 수술이 중단되는 등 인명 및 재산 피해가 있었습니다.

이처럼 갈수록 심해지는 에너지 문제는 인류의 중요한 당면 과제입니다. 이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에너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 중인데요, 대표적인 것이 에너지의 올바른 사용과 절약을 통해 에너지 낭비를 줄이는 것입니다. 우리나라 또한 최근 에너지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정부와 민간 차원에서 에너지 절약을 위한 노력을 펼치고 있습니다.

 

사회적-책임을-다하는-기업

 

03

SK에너지 역시도 에너지 분야 리딩 기업으로서, 에너지 문제 해결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끊임없이 고민해 왔는데요.

에너지 문제는 에너지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확립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는 신념 하에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이 에너지에 대해 바로 알고, 에너지 절약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하는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마련했습니다.

 

엔크의-에너지-대모험

 

04

SK에너지의에너지 절약 캠페인은 에너지 대장엔크와 그의 단짝과 함께합니다.

두 주인공이 펼치는 에너지 절약 모험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과 이러닝(e-learning), 웹툰을 통해 미래세대인 아이들에게 에너지에 대한 지식은 물론 생활 속 다양한 에너지 절약 실천 행동을 알려줄 예정입니다.

 

쥬니어네이버

 

05

SK에너지의 에너지절약캠페인은 어린이 전용 포털사이트 쥬니어네이버(쥬니버)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 쥬니어네이버 바로가기(CLICK)

쥬니버에 마련된 ‘엔크의 에너지 대모험’ 페이지를 통해 애니메이션, 이러닝(e-learning), 웹툰 등 에너지 절약 교육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여 특별한 선물도 받을 수 있답니다.

지금 ‘엔크의 에너지 대모험’에서는 오픈을 맞아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이벤트 바로가기(CLICK)

SK에너지는 향후 더 많은 아이를 대상으로 캠페인을 확대해나갈 예정인데요, 쥬니버 오픈을 시작으로 올 하반기에는 대교TV 등 어린이 방송 채널을 통해 애니메이션을 방영하고, 전국 유치원과 초등학교에 에너지 절약 교육 자료를 배포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입니다.

SK에너지와 함께하는 에너지 절약 캠페인은 블로그에서도 함께하실 수 있는데요.

앞으로 ‘엔크의 에너지 대모험’ 애니메이션이 공개될 때마다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드리고, 일상 속에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에너지 절약 방법도 함께 알려 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