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AI로 자원탐사∙선박유마케팅서 효율 높였다
2024.11.10
터키의 아티스트 ‘가립 아이(Garip Ay)’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작한 SK이노베이션 Big Picture of INNOVATION 2탄! 2017 상반기 SK이노베이션 기업광고가 SNS 조회수 1,000만 회를 돌파하며 롱런(long-run)의 위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난해 흰 캔버스에 세계지도를 표현한 김정기 작가의 드로잉쇼를 선보인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Big Picture of INNOVATION)’ 광고 시리즈 1탄에 이어 두 번째 1,000만 조회수를 돌파한 것인데요.
지난 4월 처음 공개된 이후, SK이노베이션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비롯해 TV, 신문, 극장, 그리고 야구장의 전광판인 ‘빅보드’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소비자들과 만나며 꾸준한 인기를 누린 2017년 SK이노베이션 기업광고! 특히 국내 기업 최초로 에브루 기법을 광고에 도입하여 런칭 10일 만에 100만 조회수를 돌파하는 등 높은 인기를 증명하기도 했답니다.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Big Picture of INNOVATION)’을 주제로 제작된 두 편의 광고 영상이 모두 1,0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SK이노베이션과 아트(Art)의 성공적인 콜라보레이션 덕분인데요.
이번 광고 캠페인의 제작을 담당한 대홍기획 정영상 CD(Creative Director)의 말처럼 2017년 SK이노베이션 기업광고는 에브루 기법을 활용해 단순한 기업 광고가 아니라,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서 대중들의 눈을 사로 잡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트렌드로 자리 잡은 ‘팩트’를 이용한 ‘팩트-임팩트’ 구조를 유행시키며 젊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답니다.
또한, 2017 상반기 SK이노베이션 기업광고는 지난해 Big Picture of INNOVATION 1탄에 이어 아트버타이징(Artvertising)의 대표적 국내 사례로 꼽히고 있는데요. SK이노베이션의 사업영역을 다양한 변주와 과감한 붓터치를 통해 기하학적인 문양과 컬러로 표현해 화려함을 극대화시켜 마치 미술 전시회를 보는 것 같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이처럼 소재에 구애 받지 않고 다양한 방법을 통해 소비자에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 중인 SK이노베이션! 하반기에는 음악과 미술, 두 분야 전문가와 함께 보다 더 확대된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일 예정인데요.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어질 SK이노베이션과 아트(Art)의 화려한 콜라보레이션, 많은 기대 부탁 드립니다. 🙂
2017년 SK이노베이션 기업광고 SNS 조회수 1,000만 돌파를 기념하여 준비한 깜짝 ‘팩트X임팩트’ 이벤트! 지금 바로 페이스북 댓글을 통해 여러분의 여행, 휴가, 방학 ‘팩트X임팩트’를 남기고 시원한 커피 받아 가세요. 무려 1천 개의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다는 사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