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2016 SK이노베이션 캠페인 ‘Big Picture of Innovation’ 메이킹 필름 전격 공개!
2016.08.05 | SKinno News

세계적인 드로잉 아티스트 김정기 작가와 콜라보 작업으로 더욱 주목을 받은 2016 SK이노베이션 신규 캠페인, Big Picture of Innovation! 이번엔 보는 이마저 숨죽이게 만드는 메이킹 필름이 전격 공개되었다고 합니다. 실제 광고 영상에선 볼 수 없었던 생생한 촬영 현장과 어디에서도 답을 찾을 수 없었던 아~주 사소한 궁금증까지.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서브1

본문2

2년 만에 새롭게 선보인 2016 SK이노베이션은 밑그림 없이 그리는 김정기 작가 특유의 ‘Live Drawing’ 기법을 통해 SK이노베이션의 Big Picture를 표현하고 있는데요. 2박 3일이라는 기간 동안 펼쳐진 놀라운 라이브드로잉 쇼! 보는 이마저 숨죽이게 만든 메이킹 필름을 함께 만나보실까요?

 


서브2

본문1

KIM JUNG GI
세상의 모든 형상과 이미지를 밑그림 없이 창조적으로 표현하는 라이브 드로잉 아티스트

 

Q. 안녕하세요. 작가님! 먼저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만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이기도 하고, 현대미술작가이기도 한 김정기 작가입니다. 일종의 행위 예술인 라이브드로잉 퍼포먼스도 하고 있어서 말하자면 ‘전방위 아티스트’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렇게 SK이노베이션 블로그를 통해 여러분을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Q. 그동안 여러 드로잉 쇼를 진행하셨을 텐데요. 이번 SK이노베이션과의 작업만이 가지는 특별한 의미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작업하면서 가장 중점을 뒀던 것은 제가 이해하는 부분, SK이노베이션에서 원하는 부분, 그리고 최종적으로 이미지를 보게 될 대중들이 느끼게 될 부분들을 놓고 이들 간에 적절한 균형이 맞춰지도록 하기 위한 고민의 과정이었습니다. 약 2주 전부터 많은 자료를 검토하면서 공부하고 고민하는 시간을 보냈는데 그게 만족스럽게 펼쳐진 것 같습니다.

김정기 작가 인터뷰 전문 보러 가기


서브3

2016 SK이노베이션 신규 캠페인 영상을 플레이해 보신 분들이라면, 궁금증 하나씩쯤 품으셨지 않을까 싶은데요! 아~주 사소하지만, 정말 궁금했던 궁금증들을 SK이노베이션에서 풀어드릴게요!

오토바이

Q. 광고 초반 김정기 작가님이 타고 나오신 바이크 이름이 뭔가요?
할리 데이비슨 사의 아이언 883 (모델 번호 : XL883N) 입니다.

 

펜

Q. 라이브드로잉에 사용된 펜은 어떤 건가요?
Pentel사의 Color Brush Pen이라는 제품입니다. 해당 펜은 유성, 수성, 굵기와 색상의 차이에 따라 종류가 다양하다고 하네요!

 

그림

Q. 김정기 작가님의 Big Picture, 가치로 따지자면 얼마나 될까요?
세계적인 드로잉 아티스트 김정기 작가가 표현한 SK이노베이션의 빅 피처는 사실 값을 매기기 어려운데요. 다가오는 8월 10일부터 SK 본사(서린 빌딩) 1층에 원본 그림을 전시할 예정이라고 하니, 방문하셔서 직접 가치를 확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

 


서브4

 

지금까지 실제 광고보다 더 흥미진진한 메이킹 필름과 어디서도 답을 얻을 수 없었던 사소한 궁금증까지 풀어보았는데요. 2016 SK이노베이션 신규 광고를 통해 SK이노베이션의 Big Picture를 보여드렸다면, 지금 페이스북에서는 여러분들의 세계를 담은 Big Picture를 기다립니다. 여러분의 세계를 자유롭게 보여주세요! 

 SK이노베이션 신규 캠페인 이벤트 참여하러 가기

 

관련글 보러 가기

– [SK이노베이션 이벤트] Big Picture of YOU! 당신의 세계를 보여주세요!
– 2016 SK이노베이션 캠페인, Big Picture of Innovation

– [2016 SK이노베이션 캠페인] 세계 속 SK이노베이션 사업 소개
– [SK이노베이션x김정기] 드로잉 아티스트 김정기 작가 인터뷰

※개인정보 취급 방침 자세히 보러 가기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