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전세계와 소통 강화하는 SK이노베이션, 링크드인(LinkedIn) 팔로워 4만명 달성!
2023.03.15 | SKinno News

 

전세계 이해관계자(이하 Friends)와의 소통을 지속해서 강화해 나가고 있는 SK이노베이션의 링크드인(LinkedIn) 채널이 팔로워(Follower) 4만명을 돌파했다. SK이노베이션이 펼치고 있는 친환경 혁신 기술을 소개하는 것에서 나아가 산업 이슈와 인사이트, 지구촌 소식 등을 적극 공유하려는 노력의 결과다.

 

SK이노베이션은 소식 공유, 해시태그를 통한 언급 등의 기능을 통해 SK이노베이션 계열 해외 사업장 및 SK그룹의 타 멤버사 링크드인 채널과 적극적으로 상호작용을 이어가고 있다. 이를 통해, SK그룹 여러 멤버사의 문화와 사업 등 소식을 전세계에 소개할 수 있도록 일조하며, SK의 글로벌 브랜딩(Global Branding)을 위한 시너지 효과 창출에도 링크드인 채널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 (좌) SK이노베이션이 2022년 10월에 게시한 SK지오센트릭과 퓨어사이클테크놀로지社(Purecycle Technologies)의 합작법인 계약(JVA) 체결 소식 / (우) SK이노베이션이 지난 3월에 게재한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SK이노베이션 계열 글로벌 구성원을 소개하는 기획 콘텐츠

 

링크드인은 전세계 약 9억명(2023년 1월 기준)의 가입자를 보유한 비즈니스 전문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ing Service, SNS) 겸 구인구직 플랫폼(Platform)이다. 실명과 지역, 직장, 직급 등 정보를 밝히고 사용한다는 특징 때문에 많은 글로벌 기업과 오피니언 리더(Opinion Leader, OL)들이 신뢰성 있는 커뮤니티 채널로 링크드인을 이용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도 링크드인을 통해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사업 소식과 산업계 동향 등을 전세계에 공유하고 있다.

 

▲ 2023년 3월 13일 기준, SK이노베이션 링크드인 팔로워 업종별 통계

 

SK이노베이션 링크드인 채널은 비즈니스 포트폴리오(Biz. Portfolio)와 관련 있는 석유·화학, 윤활유, 배터리, E&P(석유개발) 업계 종사자가 주를 이루고 있다. 동종 업계 종사자들에게 SK이노베이션의 행보를 소개하는 한편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며, 업역에 기반해 채널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것이다. 현재 SK이노베이션 링크드인의 업계별 팔로워 비중은 석유가스 분야가 4,457명(11.1%)로 가장 많고 다음으로 자동차 제조(7%), 가전제품/전기 및 전자제품 제조(5.7%), 화학제조(4.2%) 순이다.

 

▲ 2023년 3월 13일 기준, SK이노베이션 링크드인 대륙별 팔로워 수

 

▲ 2023년 3월 13일 기준, SK이노베이션 링크드인 국가별 팔로워 수

 

SK이노베이션 계열은 아시아 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등 다양한 국가로 사업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에 발맞춰 관련 소식을 링크드인을 통해 전달하며, 해당 지역 Friends와의 관계를 형성해 나가고 있다. 팔로워 중 미국, 인도, 독일, 터키, 영국, 폴란드, 캐나다 등 국가의 비중은 63.4%에 달한다. 다양한 국가에서 SK이노베이션 링크드인을 팔로우하는 이유는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과 혁신적인 기술, 다양한 분야에서 전개하는 산업 혁신 지원 및 글로벌 네트워킹의 기회 등 SK이노베이션의 소식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하 사진의 경우 ‘밀어서 보기’로 SK이노베이션의 소식에
성원과 지지를 보내는 공공기관 관계자 및 다양한 글로벌 Friends 확인 가능]

 

SK이노베이션 링크드인에서는 ‘조지아 주정부 관계자’를 비롯한 공공기관 관계자 및 다양한 글로벌 Friends들이 SK이노베이션의 소식에 성원과 지지를 보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실제 포드(Ford), 퓨어사이클 테크놀로지(PureCycle Technologies) 등 SK이노베이션 글로벌 비즈 파트너들은 게시글에 적극적으로 리액션을 보이며 상호작용하고 있다.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적극 소통하며 글로벌 브랜드 가치 창출에 기여하고 있는 SK이노베이션의 링크드인 채널! SK이노베이션은 앞으로도 링크드인을 통해 글로벌 혁신 기업 이미지 제고할 수 있는 테크(Tech) 중심 자체 기획 콘텐츠를 확대할 예정이다. 아울러 링크드인 전용 이미지, 숏폼(Short-Form) 등 새로운 미디어 트렌드를 반영한 리디자인(Re-design)으로 구독자 범위도 늘려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SK이노베이션의 글로벌 기업 가치 상승(Global Value Up)을 위한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채널을 강화해 갈 계획이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