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장 소식
[CES 2023] 탄소 감축 위한 ‘행동’에 나선 SK, 색다른 전시 공간으로 친환경 혁신 보여준다
2023.01.06 | SKinno News

▲’CES 2023’ SK 전시관 내 ‘SK, Around Every Corner’에서 볼 수 있는 스카이 팔레트(Sky Palette)

 

“Together in Action

함께, 더 멀리, 탄소 없는 미래로 나아가다”

 

SK가 1월 5일부터 8일까지(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되는 세계 최대 IT·가전 박람회 ‘CES 2023’에 참가해 넷제로(Net Zero)를 향한 의지를 또 한 번 전세계에 알린다. SK이노베이션 또한 SK그룹의 핵심 멤버사로서, 기존 사업을 그린(Green) 중심 사업으로 혁신하는 ‘카본 투 그린(Carbon to Green)’ 달성을 위해 달려온 여정의 결과물을 함께 선보인다.

 

2019년부터 CES에 참가해 전시 규모를 키워온 SK는, 이번 CES 2023을 통해 행동(함께, 더 멀리, 탄소 없는 미래로 나아가다)’을 주제로 우리가 탄소 없는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 해야 할 행동들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님을 임팩트 있게 전달한다. 지난 CES 2022에서 ‘동행(탄소 없는 삶, 그 길을 당신과 함께 걸어갈 동반자 SK)’을 주제로 넷제로를 향한 SK와 파트너사의 동참 및 연대를 강조한 것에 이어, 이번 CES 2023에서는 변화를 촉발할 수 있는 실천적 행동을 나타내고자 ‘동행’에서 ‘행동’으로 SK이노베이션의 넷제로 여정이 이미 진행 중(ing)임을 부각한 것이다.

 

또한, 이번 CES 2023에서 SK와 파트너사는 2030년 글로벌 탄소 감축 목표 1%에 기여하겠다는 약속을 상기함과 동시에, 관람객들에게 나머지 99%에 동참해 줄 것을 권유하는 메시지를 담아낸다. 이를 위해 SK는 CES 2023 참가를 알리는 티저 영상에서 2030년과 1%를 ‘20301010(%)’이라는 숫자 코드로 형상화해 탄소 감축을 위한 SK의 비전을 알리고, 관객들의 호기심을 유발했다.

 

▲ SK와 파트너社의 CES 2023 참가를 알리는 티저 영상

 

이번 CES 2023에서 SK는 SK Inc.(SK주식회사)를 비롯해 SK이노베이션, SK E&S, SK하이닉스, SK텔레콤, SKC, SK에코플랜트, SK바이오팜까지 8개 멤버사의 ‘탄소 감축’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제품과 기술을 선보였다.

 

또한, SK전시관에서는 SK와 파트너사들이 이미 탄소 감축을 위한 ‘행동’에 나서고 있음을 알리고 이에 동참할 것을 촉구하는 메시지를 소개한다. 특히 관람객들이 몰입해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받아드릴 수 있도록 체험 요소를 강화했다. 행동하지 않으면 보게 될 미래를 제시하고, ‘행동’한다면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는 밝은 미래를 보여줌으로써 행동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전시관은 크게 ▲Futuremarks, ▲Together in Action, ▲SK, Around Every Corner ▲Zero Arcade 네 개 공간으로 구성했다.

 

[이하 사진의 경우 ‘밀어서 보기’로 더 많은 현장 사진 확인 가능]

 

Futuremarks에서는 기후 변화의 위기 속에서 인류가 어떠한 행동도 하지 않을 때 마주하게 될 미래를 실감나게 묘사한다. 다음으로, Together in Action에서는 SK와 SK 파트너사의 탄소 감축에 관한 비전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SK, Around Every Corner에서는 SK와 파트너사의 지속적인 탄소감축 노력으로 달성한, 탄소 배출 없는 깨끗한 세상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스카이 팔레트(SKy Palette)’를 선보인다. 시시각각 다채로운 색으로 물들고 번져가는 세계 주요 도시의 맑은 하늘을 표현해 보여주는 것이다.

 

SK, Around Every Corner에 위치한 ▲Clean Mobility, ▲Zero Carbon Lifestyle, ▲Waste to Resources, ▲Air Mobility, ▲Green Digital Solution, ▲Future Energy 등 총 6개의 코너에서는 우리가 일상 생활 속에서 만날 수 있는 SK의 넷제로 기술을 체험 가능하다. 이를 통해 관람객은 물론 전세계 이해관계자들에게 이미 SK와 Friends들이 탄소 감축을 위한 ‘행동’에 나섰으며, 강력한 실행의지로 함께 행동해줄 것을 제안한다.

 

동행에서 행동으로”

 

다가올 기후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탄소 감축의 중요성을 전달함과 동시에, SK와 파트너사의 혁신기술을 바탕으로 넷제로 달성을 위한 강력한 의지를 선보이는 CES 2023 현장! SK와 함께, 더 멀리, 탄소 없는 미래로 나아가기 위한 행동에 동참해 보자. CES 2023 기간 동안 생생한 현장 소식은 계속될 것이다. Together in Action!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