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이 2년 만에 새로운 캠페인을 선보입니다!
SK이노베이션이 새롭게 선보인 ‘Big Picture of innovation’ 광고는 밑그림 없이 그리는 ‘Live Drawing’ 퍼포먼스로 세상을 깜짝 놀라게한 주인공, 세계적인 드로잉 아티스트 ‘김정기 작가’와 콜라보 작업으로 진행되었는데요. 말 그대로, SK이노베이션의 Big Picture를 표현한 SK이노베이션의 새로운 광고를 지금 바로 만나보시죠. ^^
그동안 ‘혁신’이라는 테마를 통해 SK이노베이션의 아이덴티티를 전달하는 것에 주력했다면, 이번 캠페인은 ‘Big Picture of Innovation’이라는 테마로 한발 더 나아가 SK이노베이션이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를 알리는 것에 초점을 맞추었는데요. 새하얀 종이 위에 아무런 스케치 없이 머릿속에 있는 이미지만으로 빈 공간을 채워가는 김정기 작가 특유의 Live Drawing 기법은 시청자의 호기심을 이끌어 내 영상에 집중하도록 함으로써, 자칫 무겁고 길게 느껴질 수 있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16 SK이노베이션 캠페인과 함께한 김정기 작가는 프랑스 유명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제 3인류 소설과 아트 콜라보를 진행하고, 일본 유명 만화가 ‘무라타 유스케’ 스스로 팬이라 자처하는 미국, 프랑스, 일본 등 세계 각지에서 인정받는 천재 작가입니다. 그의 Drawing show는 빼곡히 채워진 그림들이 모여 반전 엔딩으로 마무리되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김정기 작가는 촬영 전 약 2주간 SK이노베이션에 대해 공부하고 대중의 눈높이에 맞는 최적의 표현 방식을 함께 고민하였고, 그 고민의 결과는 2박 3일간 계속된 Drawing show를 통해 망설임 없이 표현되었습니다.
이번 캠페인에서도 『원유개발, 에너지화학, 전기차배터리, 해외수출』 각 영역을 보여주는 특색있는 비주얼과 이들이 모여 이루어 내는 엔딩 이미지의 반전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에너지 화학 기업으로서 SK에너지의 정체성과 존재감을 전달해 주었답니다.
지금까지 SK이노베이션의 새로운 캠페인을 만나보셨는데요! “대한민국에서 세계로, 에너지화학의 큰 그림을 그립니다”라는 광고 메시지처럼 앞으로 세계에서 큰 그림을 그려나갈 SK이노베이션의 모습을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