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무브
[보도참고자료] “SK이노 ‘산해진미’ 선한 영향력 무한 확산 중” SK슈가글라이더즈, 환경 보호 ‘산해진미 플로깅’ 참여
2021.07.04 | SKinno News

■ 2일 서울 광진구 뚝섬한강공원서 훈련중 폐플라스틱 수거…‘산해진미 플로깅’ 참여

■ 환경 보호 캠페인 취지 공감해 참여…훈련까지 병행할 수 있어 ‘일석이조’

 

SK루브리컨츠의 여자 핸드볼 구단 SK슈가글라이더즈 선수단이 2일 서울 광진구 뚝섬한강공원에서 폐플라스틱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해 SK이노베이션이 실시중인 환경보호 캠페인 ‘산해진미 플로깅’에 동참했다.

 

‘산해진미(山海眞美) 플로깅’은 폐플라스틱으로부터 ‘산(山)과 바다(海)를 지켜 참(眞) 아름다운(美) 지구를 만들자’는 의미다. SK이노베이션이 실천적 ESG 경영과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해 실시하고 있다. 전국 사업장에서 구성원들이 플라스틱 쓰레기를 주우면, 이를 수거해 의류 등으로 업사이클해 취약계층에 전달한다.

 

SK슈가글라이더즈 선수단은 2일 오전 뚝섬 한강공원에서 사이클 및 달리기 훈련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산해진미 플로깅’ 활동에 참여했다. 훈련과 병행해 일석이조(一石二鳥)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점과, 자원선순환을 넘어 사회적가치로까지 연결되는 산해진미 플로깅 취지에 공감해 동참을 결정했다.

 

산해진미 플로깅에 참여한 SK슈가글라이더즈 주장 조수연 선수는 “매일 하는 운동과 병행하며 할 수 있는데다 좋은 일을 한다는 보람도 있어 좋다”라며, “앞으로도 동료 선수들과 자주 참여할 예정”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SK슈가글라이더즈는 7월 중 SK핸드볼경기장이 위치한 올림픽 공원 인근에서 훈련과 병행해 산해진미 플로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연고지인 광명시 경기장에서는 ‘노플라스틱(No Plastic)’ 캠페인을 진행해 환경 지키기에 앞장설 계획이다.

 

SK슈가글라이더즈 오성옥 감독은 “선수들이 걷고 달리는 훈련과 더불어 환경 보호까지 실천할 수 있고 사회적 가치까지 만들어낸다는 점에서 산해진미 플로깅 참여를 결정했다”라며, “작으나마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산해진미 플로깅’의 선한 영향력은 계속해서 확산하고 있다. 당초 SK이노베이션 구성원을 대상으로 기획된 캠페인이지만 좋은 취지에 공감을 얻어 자발적 참여자들이 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이 최근 공개한 ‘산해진미 플로깅’ 뮤직비디오에는 유명 트로트 가수 노지훈씨가 재능기부 형태로 음원 녹음을 하기도 했다.

 

[사진 설명]

(사진 1) SK루브리컨츠의 여자 핸드볼 구단 SK슈가글라이더즈 선수단이 2일, 서울 광진구 뚝섬한강공원에서 폐플라스틱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해 SK이노베이션이 실시 중인 환경보호 캠페인 ‘산해진미 플로깅’에 동참했다. 사진은 선수단이 달리기 훈련 중 산해진미 플로깅을 실시하는 모습.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