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무브
베이스오일부터 남다른 엔진오일, SK 지크(ZIC)
2015.09.02 | SKinno News

자동차의 심장인 엔진을 건강하게 하는 법! 바로 ‘엔진오일’을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죠? 엔진오일이 엔진 내부를 순환하면서 부품의 마모를 최소화해주고, 엔진 내부를 청결하게 유지시키기도 합니다. 오늘은 자동차의 심장을 책임지는 엔진오일, SK 지크를 소개합니다^^

먼저 SK지크의 강점을 30초로 정리한 NEW TVCF를 감상해보실까요?

엔진오일의 80%는 베이스오일. ZIC는 저급베이스오일을 쓰지 않았다!” 아름다운 여배우 김희애씨가 당당히 전해주셨는데요, SK 지크가 자신있게 외치는 이유! 지금 바로 소개합니다~

엔진오일 SK 지크(ZIC)의 자랑!
독자기술 ‘VHVI Tech’

대한민국 엔진오일 최초로 브랜드 개념을 적용한 지크(ZIC)는 윤활유 전문 기업인 SK루브리컨츠의 대표 제품이에요. 국내에서는 브랜드파워조사(K-BPI : Korea Brand Power Index) 엔진오일 부문에서 15년 연속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을 만큼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자랑하고 있죠^^ 이러한 배경 뒤에는 SK루브리컨츠만의 독자기술이 있었는데요. 이름 하야 ‘VHVI Tech’라고 말한답니다.

image003

SK루브리컨츠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VHVI Tech’는 초고점도지수(Very High Viscosity Index) 기유를 생산하는 기술을 말해요. 윤활기유는 엔진오일(윤활유) 80% 이상을 차지하는 기초원료로, 제품의 점도와 황함량에 따라 5개의 등급으로 나눠지고 있어요. SK루브리컨츠는 VHVI Tech를 통해 고급기유를 생산할 수 있죠^^ 이렇게 독자기술로 생산된 기유는 ‘유베이스(YUBASE)’라는 이름의 브랜드로 세계 유수의 윤활유 제조사로 수출되고 있어요.

image006

<유베이스 러시아 지면 광고>

국내의 엔진오일 브랜드 지크 또한 전세계 고급기유 시장의 독보적 리더로 자리잡은 유베이스를 이용하고 있죠! 점도유지능력이 뛰어난 유베이스를 이용한 지크는 자동차 유지비용을 실질적으로 절약하는데 도움을 주었답니다.
세계로 뻗어가고 있는 유베이스가 더 궁금하다면? 아래의 글을 클릭해주세요~▼
https://skinnonews.com/윤활기유-독자-기술-yubase유베이스를-아시나요/

엔진오일 SK 지크(ZIC)의 또 다른 자랑!
세계에서 인정받는 품질

지크의 뛰어난 품질은 러시아 수입 윤활유 시장에서도 인정받고 있어요. 프리미어 제품군인 지크 XQ는 러시아 자동차 전문 잡지 자룰룜(Za Ruleum, www.zr.ru) 이 상트페테르부르크 대학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러시아 수입 윤활유 제품 평가’에서 2012년에 이어 2013년까지 2회 연속 최우수 제품으로 선정되었죠.

image007

자룰룜, 이름부터 좀 생소하신 분도 계실 텐데요. 알고 보면 러시아에서 72%의 점유율과 최대 발행 부수를 자랑하는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랍니다. 자동차 부품들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그 결과를 공표하여 러시아 운전자들 사이에서는 가장 신뢰받는 자동차 전문지로 평가 받고 있죠.

image009

< 자룰룜 잡지 / 출처 : 공식 홈페이지(www.zr.ru) >

자룰룜은 총 8개의 글로벌 브랜드 제품을 대상으로 연비와 안정적 점도, 금속함량 등 6개 항목을 테스트했는데요. 특히, 차량 서비스북에서 추천하는 오일교환 거리이자 리스본에서 블라디보스톡까지의 거리를 의미하는 1만5천Km 시뮬레이션 주행결과, 지크는 추가보충 없이 왕복을 해도 문제없을 것이란 호평을 받았어요! 지크가 경쟁사 제품대비 윤활유 내 금속함량이 적고, 장시간 주행에도 출발 지점에서의 점도와 도착 지점의 점도가 거의 비슷하다고 평가를 했죠.

Shell, Castrol, Mobile 등 해외 메이저 브랜드 제품들을 제치고 2년 연속 최우수 제품으로 선정되다니, 자랑할 만한 일이죠^^? 게다가 자룰룜이 지난 2010년 연비향상효과, 저온시동성, 내마모성 등 5가지 항목을 테스트한 조사에서도 범용 제품인 지크 A+가 상•하반기 연이어 1위를 기록하며 세계 최고의 품질 경쟁력을 입증했답니다.

국내에서는 물론, 세계에서도 인정 받는 엔진오일 브랜드 SK 지크! 앞으로 어떤 기술력과 품질로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할까요?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SK 지크입니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