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키치키 차카차카 착한 기술로~♪ 나쁜 것은 없애고~♬”
어디서 많이 들어본 이 노래? 중독성 강한 노래는 바로 1990년대 초반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추억의 만화, ‘날아라 슈퍼보드’의 주제가다.
매번 새로운 방식의 기업PR 캠페인으로 주목을 받아온 SK이노베이션이 이번에는 ‘날아라 슈퍼보드’의 주인공 손오공, 저팔계, 사오정, 삼장법사와 함께하는 친환경 모험을 시작했다. 10월 12일, SK이노베이션의 새로운 친환경 모델인 슈퍼보드 일행을 소개한 티저 편에 이어 기업PR 캠페인 본편 영상인 뉴트로(Newtro) 애니메이션 ‘2020 날아라 친환경 슈퍼보드’ 편을 공개한 것이다.
이번 기업PR 캠페인은 회사의 성장 비전인 ‘그린밸런스 2030*’과 브랜드 슬로건 ‘Hi !nnovation**’에 담긴 사업의 실체와 강력한 실행 의지를 만화 ‘날아라 슈퍼보드’ 캐릭터를 활용해 더욱 신나고 즐겁게 풀어냈다.
(*) 그린밸런스 2030 : 지난해 SK이노베이션은 기존 사업의 환경 부정 영향을 축소하고, 친환경 사업 모델 개발을 통해 환경 마이너스 가치를 상쇄하는 ‘그린밸런스 2030’ 전략을 통해 2030년까지 환경부정영향을 0으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음.
(**) Hi !nnovation : SK이노베이션 계열 ‘혁신’의 가치를 재정의하고, 혁신의 힘으로 지금의 어려움을 극복, 새로운 미래를 향해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담은 SK이노베이션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큰 혁신(High innovation)이 만들어가는 행복한 혁신(Happy innovation), 반가운 혁신(Hi innovation)을 의미한다.
특히, 슈퍼보드 일행이 떠난 모험을 통해 전기차 배터리, 자동차 경량화 소재, 초저점도 친환경 엔진오일,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 플랫폼 등 SK이노베이션의 친환경 사업이 소비자들에게 조금 더 가깝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담아냈다.
또한 기성 세대들에게는 향수를, 젊은 세대들에게는 신선한 자극을 주는 ‘날아라 슈퍼보드’ 캐릭터와 주제가를 통해 SK이노베이션의 친환경 사업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설명한다.
”치키치키 차카차카 착한 기술로~~♪”라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SK이노베이션의 친환경 메시지가 담긴 가사로 누구나 따라 부를 수 있는 뮤직비디오(M/V) 편을 함께 감상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