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온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임직원과 서울정진학교 학생들이 함께 한 가을 나들이
2018.11.14 | SKinno News

 


지난 11월 14일,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송진화 사장과 임직원들이 서울정진학교를 찾았다. 2017년부터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과 연을 맺은 서울정진학교 학생들의 사회적응훈련과 현장체험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임직원들이 직접 봉사활동에 나선 것이다.


 

서울정진학교 학생들과의 가을 나들이를 위해 아침부터 한자리에 모인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임직원들. 이번 나들이는 발달장애 학생들이 과학전시관 체험학습을 통해 생활 속 과학을 이해하고 비장애인들과의 소통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정진학교 학생들과 만나기에 앞서,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송진화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오리엔테이션 시간을 가졌다. 발달장애에 대한 이해 교육은 물론, 다수의 학생들이 동시에 움직이는 만큼 안전을 위한 교육도 빼놓지 않았다.

 

서울정진학교


오리엔테이션을 마치고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임직원들은 서울정진학교 학생들이 기다리고 있는 교실로 이동했다. 임직원들은 나들이를 함께 할 학생들에게 먼저 다가가 악수 등을 나누며 인사했고 학생들 또한 반가운 얼굴로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임직원들을 맞았다.



본격적인 체험학습을 위해 남산에 위치한 서울시교육청 과학전시관으로 자리를 옮긴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임직원과 서울정진학교 학생들. 서로 많이 친해진 듯 함께 손을 잡고 이동하는 정겨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날 서울정진학교 학생들은 전시관 관람을 통해, 학교에서 배웠던 과학 현상을 직접 경험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정진학교


특히 천체투영실의 별자리 영상 관람은 학생들에게 가장 큰 인기를 끌었다. 가을 밤하늘을 연상시키는 영상이 나오자 학생들은 연신 환호성을 질렀고 별자리에 얽힌 신화에 귀 기울였다.

 

서울정진학교


전시관 관람을 마친 후, 깜짝 이벤트인 ‘보물찾기’가 진행되었다.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임직원들과 서울정진학교 학생들은 남산도서관 주변을 누비며 힘을 합쳐 보물이 그려진 쪽지를 찾았다. 보물을 찾은 팀에게는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송진화 사장이 직접 선물을 교환해 주며 함께 기쁨을 나눴다.

 

서울정진학교


보물찾기를 마친 후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임직원과 서울정진학교 학생들은 준비해 온 간식을 나눠 먹고 함께 산책을 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SK이노베이션은 계속해서 임직원 자원봉사활동을 비롯해 발달장애아동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인터뷰

인터뷰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