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인천석유화학, 결식 아동 도시락 지원 7년째 이어져
2024.12.20
– 20일 본사 서린사옥서 ‘SK엔크린 사랑의 책나눔’ 독서사례 시상식 개최 – 2015년까지 지역아동센터에 책과 작은 도서관을 선물하는 장기 프로젝트 – SK주유소 및 주유 고객들과 함께 하는 만큼 유종의 미 위해 노력할 것SK에너지가 독서사례 시상식을 열어 올 한해 진행된 ‘SK엔크린 사랑의 책나눔’ 활동을 마무리했다. SK에너지(대표 박봉균, www.skenergy.com)는 20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린동 본사 사옥에서 ‘SK엔크린 사랑의 책나눔 독서사례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SK에너지는 이날 행사에서 우수한 작품을 제출한 어린이 413명에 장학금 총 9천만원을 수여하는 한편, 우수한 독서교육을 실시한 24개 지역아동센터에 교육 지원금 총 1천만원을 전달했다.
‘SK엔크린 사랑의 책나눔’은 SK에너지가 보건복지부, 일선 SK주유소와 연계해 전국 4,000여개의 지역아동센터에 책과 도서관을 선물하는 활동으로, 올해부터 2015년까지 3년간 운영되는 장기 프로그램이다.
SK에너지는 올 한해 전국 SK주유소 1,350개소와 연계해 지역아동센터에 약 5만권의 책을 기부했다. 여기에는 주유 고객들이 기부한 약 8천권의 책이 포함돼 의미를 더했으며, 독서시설이 열악했던 대전, 울산 지역아동센터에는 책 기부를 넘어 ‘작은도서관’을 선물하기도 했다.
특히, SK에너지는 고객들이 SK주유소에서 주유할 때마다 회당 일정액의 기부금을 출연했으며, 지역 SK주유소들도 자율적으로 일정액을 기부해 사랑의 책나눔 활동에 필요한 재원을 마련했다. SK에너지는 향후 2015년까지 전국 3,300여개의 주유소와 함께 총 56억원 상당의 기금을 마련해 사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채영대 SK에너지 브랜드마케팅실장, 최종희 보건복지부 아동권리과장, 박명숙 지역아동센터 중앙지원단장 등이 참석해 수상자들을 축하했으며, SK엔크린 광고모델로 활약중인 탤런트 이광수씨가 축하영상을 보내와 눈길을 끌었다.
이에 대해 SK에너지 관계자는 “사랑의 책나눔 활동은 단순 일회성 기부를 넘어, 아이들에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한 장기 사회공헌”이라며, “SK에너지뿐 아니라 전국 SK주유소, 주유 고객 등 전국민이 참여하는 행사인 만큼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SK에너지는 지난 여름방학 시즌에 맞춰 ‘어린이 여름 독서캠프’를 시행했으며, 최근에는 정부 운영비가 미치지 못하는 지역아동센터에 난방비를 지원하는 등 계절적•지역적 필요에 따라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