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인천석유화학, 결식 아동 도시락 지원 7년째 이어져
2024.12.20
ㆍ서울 노원구 다운복지관서 발달장애아동과 케이크 만들기 봉사활동 실시
ㆍ올 한해 임직원 봉사활동 참여율 100% 달성··· 내년에도 도움의 손길 이어갈 것
SK이노베이션이 연말을 맞아 뜻 깊은 행사를 마련했다.
(www.SKinnovation.com)은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다운복지관에서 발달장애아동들과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이날 직원들과 아이들을 일대일로 매칭해 촉감놀이, 케이크 장식하기 등을 통해 아이들로 하여금 요리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올 한해 사회공헌 활동의 중점 테마를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독거노인’과 ‘발달장애 아동’으로 선정한 SK이노베이션은 이날 봉사활동을 끝으로 올 한해 사회공헌 활동을 마무리했다.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은 올해 1인 1봉사 이상을 꾸준히 실천하면서 이달 초 봉사활동 참여율 100%를 달성했다. 봉사활동 시간을 직원들의 인사평가 항목으로 활용하며 사회공헌을 의무화하는 기업들과 달리, SK이노베이션은 전사적 자원봉사조직 ‘SK 1004단’을 통한 자발적 참여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단순한 노력 봉사의 방식을 넘어 수혜 대상자와 1:1 결연을 맺고, 그들과 직접 대면하여 신체적, 정서적 교감이 이루어질 수 있는 봉사활동을 통해 구성원 봉사자와 수혜 대상자 상호간의 만족도를 동시에 높였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구성원은 “복지관 아이들과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만들며 올해를 의미있게 마무리할 수 있어 좋았다”며 “아이들과의 정기적인 만남을 통해 봉사를 이어가고 싶다”고 말하기도 했다.
‘일류 기업이 되려면 사업, 수익 구조 못지 않게 사회적 책임에서도 일류가 되어야 한다’는 기치 아래 자원 봉사에 앞장서고 있는 SK이노베이션은 앞으로도 사회의 어두운 부분을 보듬으며 더불어 사는 공동체 구축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