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SK에너지, 화물차 운전자와 함께하는 건강한 겨울나기
2011.10.31 | SKinno News

– SK에너지 11월부터 12월 초까지 화물운전자 대상 무료 건강검진 
– 전국 8개 내트럭하우스(화물차 전용 휴게소)에서 실시하여 화물운전자 복지 확대 


SK에너지(대표: 박봉균, www.skenergy.com )가 화물차 운전자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 앞장선다.

SK에너지는 화물차 운전자들을 위한 무료 건강검진 행사를 11월 1일부터 인천 내트럭하우스를 시작으로 12월 9일 남대전 내트럭하우스까지 부산, 울산, 제주 등 전국8개 내트럭하우스에서 순차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SK에너지의 주요 고객인 화물차 운전자들에게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복지혜택을 주고자 계획된 이번 행사는 내트럭 멤버쉽카드 또는 신한 화물운전자 복지카드를 보유한 화물운전자 누구든지 내트럭하우스에서 검진을 받을 수 있으며, 화물차 운전자는 검진 2주 후 우편 또는 이메일을 통해 검진 결과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대형병원이 아닌 부산항, 제주항, 인천항 등 전국 물류 운송 중심지에 설립된 화물차 전용 휴게소인 내트럭하우스에서 진행돼 화물차 운전자들의 생계 영향을 최소화하고 생활편의를 제공할 수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화물차 운전자들 중 70%가 넘는 인원이 40 ~ 50대임을 고려해 건강검진 항목을 동일 연령층에서 요주의가 필요한 암, 간질환 검진을 위한 초음파검사를 포함 혈액검사, 골밀도, 동맥경화, 체성분 검사 등 총 5개로 구성해 화물차 운전자들의 생활을 고려한 실질적 복지 혜택이란 평이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SK에너지 관계자는 “생업으로 인해 건강 챙기기가 어려운 화물차 운전자 분들이 20만원 상당의 무료 건강검진을 통해 건강 챙기는 이번 겨울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SK에너지의 주요 고객인 화물차 운전자 분들을 위해 무료건강검진 정례화 검토를 비롯 내트럭장학금, 화물차 전용 휴게소 내트럭하우스 설립 확대 등 화물운전자들의 생활을 고려한 복지향상을 위해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전국 8개 내트럭하우스에서 이뤄지는 이번 무료 건강검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건강검진 관련 유의사항과 각 지역 내트럭하우스 별 무료 건강검진 일시는 내트럭 홈페이지(www.netruck.co.kr) 또는 고객행복센터(1588 – 905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