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인천석유화학, 결식 아동 도시락 지원 7년째 이어져
2024.12.20
* 전국 SK주유소에서 휘발유/경유 리터당 100원 할인
* 국민 고통분담, 물가안정 및 경제활력에 크게 기여 기대
SK에너지(www.skenergy.com, 대표이사 박봉균)가 지난 2월 서민용 난방유 가격을 인하한 데 이어 휘발유ㆍ경유 가격인하를 전격적으로 단행한다.
SK에너지는 물가상승에 따른 국민의 고통을 분담하고 국내 물가안정을 위한 노력에 협력하고자 4월 7일 00시를 기점으로 전국 SK주유소를 대상으로 휘발유 및 경유를 주유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리터당 100원 할인 혜택을 3개월(7월 6일까지)간 제공한다고 밝혔다.
불안정한 중동 정세로 원유 가격이 고공행진을 거듭하고 있고 일본 지진에 따른 파급효과로 국내 산업계도 비상체제에 돌입하는 등 국민 경제에 부담이 커가고 있는 시점에서 소비자 물가에 큰 영향을 미치는 휘발유와 경유 제품 가격을 할인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이번 조치로 전국 SK주유소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주유금액을 신용카드로결제할 시 리터당 1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보유하고 있는 신용카드의 종류와 상관없으며,기존 신용카드 할인 혜택에 추가로 SK에너지가 제공하는 리터당 100원의 할인이 적용된다고 밝혔다. 신용카드가 없는 고객은 리터당 100원을 OK캐쉬백 포인트로 돌려받게 되고 이는 현금으로 환급받거나 다음 주유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주유 금액에 대한 신용카드 할인 또는 OK캐쉬백 포인트 적립은 소비자들이 주유시 직접적으로 가격 할인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와 같은 유류 가격할인 조치는 원재료 값 상승으로 부담이 커진 국민 경제에 활력을 주고 물가 안정에 역점을 두고 있는 정부의 노력에 힘을 실어줄 것으로 평가된다.
이번 가격할인에 대해 SK에너지 관계자는 “손실을 감안한 이번 가격 할인결정이 정말 쉬운 결정은 아니었다” 면서도 “높은 물가 상승에 고생하는 국민들과 고통을 분담하고 정부의 물가 안정 노력에 협력하며 한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게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끝]
※ 신용카드 할인은 신용카드사의 전산 시스템 구축 준비 기간으로 인해 지연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SK주유소에서 엔크린보너스카드 현장 발급을 통해 OK캐쉬백을 적립받을 수 있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