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nno Tech] 기계의 효율성과 수명을 높이는 윤활유
2025.01.20
유소정 선수 사진 출처 : 대한핸드볼협회
독일 라이프치히에서 진행되고 있는 제23회 세계여자핸드볼선수권대회!
우리 대표팀은 러시아와의 16강전에서 연장까지 가는 접전 끝에 1점차로 패하며 8강 진출에 아쉽게 실패했지만, 주축 선수들의 부상 등 어려움 속에서도 끝까지 집중력을 발휘하며 저력을 과시했답니다.
그 중심에는 매 경기 공수에서 맹활약을 펼친 SK슈가글라이더즈의 김선화, 유소정 선수가 있었습니다. 🙂
사진 출처 : 대한핸드볼협회
제23회 세계여자핸드볼선수권대회는 12월 1일 (독일 현지 시간)부터 조별예선이 시작됐는데요. 우리 대표팀은 D조 4위로 16강 진출에 성공했지만 이번 대회 조별 예선 유일한 전승(全勝)팀인 러시아를 상대로 연장접전 끝 1점 차 분패(憤敗)하며 이번 대회를 마무리 하게 되었습니다.
SK이노베이션의 윤활유 사업 자회사 SK루브리컨츠의 여자 핸드볼 팀 SK슈가글라이더즈의 김선화, 유소정 선수도 우리 대표팀의 일원으로 마지막까지 선전했는데요.
2017 SK핸드볼코리아리그에서 SK슈가글라이더즈 창단 첫 우승을 견인하기도 한 두 선수에 대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
김선화 선수는 핸드볼 선수였던 큰 언니 김가나 선수(은퇴)의 영향으로 초등학교 시절부터 자연스럽게 핸드볼 공을 잡게 되었는데요. 핸드볼을 처음 시작하면서부터 고등학교를 거쳐 실업팀에 이르기까지 언니인 김온아 선수와 같은 팀에서 뛰며 국내외 무대를 다양하게 누볐답니다.
언니 김온아 선수와 친구처럼 동료처럼 의지하며 끊임없이 도약해 온 김선화 선수! 그녀는 자매가 함께 국가대표로 힘을 합쳐 금메달을 딴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을 선수생활 중 가장 감격스러운 순간 중 하나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SK슈가글라이더즈 김온아 (왼쪽) •김선화 (오른쪽) 선수
이번 ‘세계여자핸드볼선수권대회’는 김선화 선수가 출전한 두 번째 세계선수권대회였는데요. 부상으로 인해 러시아 전지훈련명단에서 제외되었으나 성공적인 재활을 통해 국가대표로 재발탁 되어 조별예선부터 16강전까지 종횡무진 활약하며 대표팀의 활약을 뒷받침 하였습니다. 🙂
이번 세계여자핸드볼선수권대회에서 맹활약하며 대표팀의 공격을 이끈 유소정 선수! 16강전에서도 혼자 8골을 몰아치는 등 마지막까지 끈질기게 러시아를 압박했는데요.
사진 출처 : 대한핸드볼협회
비교적 작은 체구이지만 특유의 순발력과 정확한 슛을 갖춘 그녀는 2017 SK핸드볼코리아리그 챔피언 결정전에서 골과 어시스트 모두 최고의 활약을 펼치며 SK슈가글라이더즈를 우승으로 이끌기도 했습니다.
사진 출처 : 대한핸드볼협회
제23회 세계여자핸드볼선수권대회는 아쉽게 끝이 났지만, 땀과 집념이 결집된 대표팀의 활약은 우리나라 핸드볼의 보다 밝은 미래를 기대할 수 있는 또 하나의 무대였는데요.
앞으로도 국내외 대회를 종횡무진 누비며 우리나라 여자 핸드볼의 현재와 미래를 이끌어나갈 SK슈가글라이더즈의 김선화, 유소정 선수! 여러분도 많은 응원 부탁 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