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취준생과 ‘페이스북 라이브’로 소통 – 직무 이야기 들려주는 ‘Job Talk’ 열어
2017.09.13 | SKinno News

00

SK이노베이션이 직무 담당자들과 함께 하는 ‘SK이노베이션 잡 토크(Job Talk)’를 마련하여 취준생들과 직접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SK이노베이션人을 꿈꾸는 취준생들의 꿈과 열정으로 더욱 뜨거웠던 잡 토크, 그 생생한 현장을 함께 했습니다. 지금부터 만나 보시죠!

 

sub01

01

SK이노베이션은 올 하반기부터 ‘직무’ 중심의 채용으로 채용 방식을 전환했습니다.

기존에는 ‘직군’ 별로 채용하여 입사 후 직무에 배치했다면 ‘직무’ 중심의 채용을 통해 취준생들이 지원할 때 본인의 적성과 진로를 고려하여 직무를 선택 지원할 수 있도록 해 입사 후에도 빠르게 업무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한 것이죠.

이에 따라 SK이노베이션의 Job Talk 는 취준생들에게 직무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고 직무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되었는데요.

4개의 직군별로 세분화된 24개의 직무별 현장 이야기들을 상세하게 알려 드리기 위해 9월 12일과 15일, 이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답니다.

14_일정(2)

6-1-1-1

특히 이번 채용설명회는 페이스북 생중계를 통해 현장에 참석하지 못하는 취준생들에게까지 소통의 범위를 넓혀 더욱 주목을 받았답니다.

 

sub02

05-2

SK이노베이션 블로그가 지난 12일, 연구개발과 엔지니어 직군 Job Talk 행사가 진행된 SK서린사옥 그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채용 담당자의 하반기 공채 브리핑으로 시작한 SK이노베이션 ‘Job Talk 는 현업에서 직접해당 직무를 담당하고 있는 선배들의 생생한 직무이야기로 이어졌는데요.

구체적인 업무 내용뿐 아니라, 실제 진행된 프로젝트를 사례로 한 업무 프로세스 소개, 그리고 해당 직무의 향후 Vision에 대한 설명까지 업무를 실제 담당하고 있는 선배들의 이야기라 그런지 참석자들의 손이 바빠지기도 했답니다. 직무 담당자의 말 한 마디도 놓치지 않겠다는 뜨거운 학구열! 보이시나요? 🙂

 

sub03

07

선배 사원들의 직무 관련 Presentation에 이어 직무와 채용 관련한 취준생들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Q&A 시간이 진행됐는데요. 선배사원들과 채용 담당자가 직접 들려 주는 자기소개서 작성 tip부터 면접 관련 경험담까지~!

직무 소개 시간에 비해 보다 친근한 분위기로 풀어나간 Q&A 시간은 말 그대로 꿀팁 대방출의 장이었습니다.

선배들의 유쾌한 취업 성공담에 잡 토크 현장은 웃음이 가득했는데요. 잠깐, 현장 분위기 직접 보여 드릴게요~

09

또한, 현장 참석자들의 즉석 질문과 페이스북에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댓글 질문에 대한 답변까지 SK이노베이션과 취준생과의 쌍방향 소통의 열기는 더욱 달아 올랐답니다.

12_라이브-2

선배 사원들의 취준생들을 위한 격려의 메시지를 마지막으로, 유쾌했던 SK이노베이션 Job Talk가 마무리 되었는데요. 현장 참석자들의 한 마디를 안 들어볼 수 없겠죠?

11_인터뷰-1

 

연구개발 엔지니어


이번 주 금요일(9/15일), 비즈니스와 경영지원 직군 취준생들을 위한 Job Talk도 마련되어 있답니다.
SK이노베이션 페이스북에서 실시간 생중계로 만나고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 절대 놓치지 마세요 🙂취준생들과 보다 가깝게 소통하며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SK이노베이션 Job Talk!

666ㅇㅇ66

3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