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Big Picture of Innovation’, 온라인 조회수 1천만 돌파!
2016.09.16 | SKinno News

2년 만에 새롭게 선보인 SK이노베이션 기업 PR 광고 ‘Big Picture of Innovation’이 온라인 조회 수 1,000만 건을 돌파했습니다.

지난 7월 1일 SNS 채널을 통해 처음 선보인 SK이노베이션 광고 ‘Big Picture of Innovation’이 론칭 두 달 만인 9월 1일 오전 페이스북 613만 건, 유튜브 389만 건 등 총 1,000만 조회 수를 기록한 것인데요. 두달 간 날마다 페이스북에서는 약 10만 건, 유튜브에서는 약 6만5천 건의 조회가 이뤄진 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올 상반기 유튜브 조회 수 상위 5위 안의 국내 기업 광고들이 4~6개월 만에 170만~370만의 조회 수를 기록한 것에 견주어, ‘대박’을 터뜨린 것으로 평가됩니다.


조회수 1천만_sub_01

980

이번 광고는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에너지∙화학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SK이노베이션의 위상과 비전을 드로잉 아티스트 김정기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역동적으로 표현하였는데요. 김정기 작가는 이 광고에서 가로 5m, 세로 2m의 대형 캔버스에 SK이노베이션이 전 세계를 무대로 펼치는 석유, 화학, 윤활유, 석유개발 등 다양한 사업영역을 세계지도 형태의 그림으로 표현하는 ‘드로잉 쇼’를 선보여 이목을 집중시켰답니다.


3
극장과 SNS 채널에만 노출시켰는데도 불구하고, ‘드로잉 쇼’라는 독창적인 기법에 힘입어 대중들의 큰 관심을 이끌어내며, 소비자에게 친숙하지 않은 에너지∙화학 기업의 비즈니스와 비전 등을 김정기 작가의 역동적인 드로잉 쇼를 활용한 것이 대중들에게 잘 어필하였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국어로만 제작된 이번 광고는 미국, 일본, 멕시코 등 해외에서도 1만 건 가까이 시청한 것으로 집계되며, 세계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SK이노베이션의 노력과 성과를 쉽고 친근하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답니다.


조회수 1천만_sub

현재 SK이노베이션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SK이노베이션 기업 PR 광고 온라인 1,000만 조회 수 돌파와, 가수 니아(Nieah)의 목소리로 재탄생한 신규 버전 ‘Big Picture of Innovation’ 공개를 기념하여 이벤트를 진행 중이랍니다. 지금 바로 페이스북에서 영상 공유+축하 메시지 남기고, 스타벅스 기프티콘 받아가세요! ^^

클릭! 이벤트 참여하러 가기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