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 3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행사 ‘광화에서 빛;나이다’ SK 홍보 부스를 방문한 국제박람회기구(BIE) 실사단
세계박람회(World Expo) 개최 역량 등을 평가하기 위해 방한한 국제박람회기구(BIE, Bureau des International Expositions) 실사단이 4월 3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진행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행사 ‘광화에서 빛;나이다’의 현장을 찾았다.
이날 BIE 실사단은 세계박람회 유치를 염원하는 대한민국 국민들의 뜨거운 열기를 현장에서 체감했다. 또한 SK그룹을 대표해 SK이노베이션이 기획, 운영 중인 홍보 부스를 방문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SK의 메시지는 물론, 탄소감축을 위한 SK이노베이션 계열의 친환경 혁신기술을 직접 확인했다.
특히, 홍보 부스에 방문한 BIE 실사단은 지속가능한 발전을 모색하는 SK이노베이션 계열의 노력이 고스란히 담긴 전기차 배터리, 소재 등의 제품과 넷제로(Net Zero) 기술력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실사단은 SK온의 SF(Super Fast) 배터리, SK온이 세계 최초로 양산에 성공한 NCM9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NCM9+* 배터리, SK아이이테크놀로지가 개발한 리튬이온 배터리의 안정성과 성능을 좌우하는 핵심 소재인 LiBS(Lithium-ion Battery Separator, 리튬이온 배터리 분리막) 등에 관해 설명을 듣고 유심히 살펴보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 NCM9+ : SK온이 세계 최초로 니켈 비중을 90% 이상으로 높인 NCM9에서 에너지밀도를 추가 개선한 배터리
[이하 ‘밀어서 보기’로 더 많은 현장 사진 확인 가능]
▲ 4월 3일, 국제박람회기구(BIE) 실사단이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행사 ‘광화에서 빛;나이다’를 방문해 SK 홍보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이 밖에도, BIE 실사단은 광화문에 전시된 행사 참여 기업들의 다양한 부스를 살펴보며,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향한 대한민국 기업과 국민들의 열정을 몸소 느낄 수 있었다. 한편, 실사단이 방문한 3일에는, 많은 현장 관람객들이 SK이노베이션의 홍보 부스를 방문하기도 했다. 홍보 부스에서 실사단의 방문을 생생하게 지켜본 관람객들은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더욱 관심이 생겼다’, ‘SK이노베이션이 유치를 기원하는 활동에 앞장서고 있음을 알게 되었고 같이 응원하겠다’, ‘전세계가 다 함께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응원할 수 있길 기원한다’ 등의 소감을 남기기도 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본사가 위치한 SK서린빌딩(서울 종로구 소재) 및 전국 SK주유소/충전소에 홍보 현수막 설치, 한국철도공사(KORAIL)와 협업한 KTX 래핑(Wrapping) 열차 운행 등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부산광역시가 2030년 세계박람회 유치 도시로 확정되는 그날까지, 온국민과 함께 응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