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SK에너지, 에너지 취약 계층 지원 위해 150억원 기부 결정
2023.02.09 | SKinno News

■ 한국에너지재단에 기탁해 에너지 취약 계층, 사회복지시설 지원 등에 사용 예정

■ SK에너지 관계자 “이와 별도로 상생과 소외계층 지원 위해 계속 노력할 것”

 

SK에너지(대표이사 사장 조경목)가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150억원을 기부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최근 에너지 비용 증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마련됐다. 기부금은 한국에너지재단에 기탁하기로 했다.

 

SK에너지와 한국에너지재단은 기부금을 활용해 특히 동절기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부모, 독거노인, 장애인, 소년소녀 가정 등 취약계층을 신속하게 지원하기로 했다.

 

주요 사업으로는 에너지 취약계층의 열악한 에너지 이용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에너지 효율개선 사업*’과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 및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에너지 비용 및 물품 지원 사업’ 을 진행한다.

*에너지 효율개선 사업: 단열/창호/지붕공사, 보일러 등 노후 에너지설비 교체, 고효율 조명 교체 사업 등임

 

SK에너지는 SK이노베이션과 함께 2017년부터 ‘1% 행복나눔기금’을 조성해 협력사 상생을 비롯, 아동·어르신·장애인 지원 등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고 있다. 1% 행복나눔기금은 구성원이 자발적으로 매월 기본급 1%를 기부하고, 회사가 동일한 기금을 더하는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조성됐고, 2017년부터 2022년까지 6년간 총 292억원이 집행됐다.

 

292억원 중 181억 4천만원을 협력사 상생기금으로 전달하고, 110억 6천만원은 난치병/소아암 아동 치료, 학대피해 아동/청소년 자립, ‘한끼나눔 온(溫)택트’, 저소득 어르신 안과질환 치료비, 장애인 프로그램, 베트남 맹그로브 숲 복원사업 등에 대한 지원에 쓰였다.

 

이외에도 SK에너지를 비롯한 SK이노베이션 울산Complex(울산CLX)는 지난 달 울산 지역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에게 이웃사랑성금 20억원을 기탁했고, 울산지역 56개 지역아동센터에 동절기 난방비를 지원했다.

 

SK에너지 관계자는 “SK에너지는 ESG 경영 확대 차원에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며 “이번 기부도 이러한 노력의 일환이며, 우리 사회의 에너지 안전망(Energy Safety Net)을 확충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