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과 함께 ‘계묘년’ 첫 일출 장관 생중계
2023.01.01 | SKinno News

■ 1월 1일 SK이노베이션 유튜브 채널, SK서린빌딩, 광화문 대형 전광판 2곳서 일출 생중계

■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의미 담아 ‘더 나은 미래를 향한 항해의 출발’ 주제 진행

■ 김준 부회장, “SK이노베이션도 계묘년 새해에 더 큰 가치를 만들기 위해 매진할 것”

 

2023년 1월 1일 계묘년 첫 일출 장관이 SK이노베이션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됐다. 이번 생중계는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의 뜻을 담아 부산에서 떠오르는 새해 첫 일출을 담았다. 생중계 주제는 ‘더 나은 미래를 향한 항해의 출발’로 부산엑스포 유치위원회 공식 슬로건을 인용했다.

 

SK이노베이션은 1일 오전 7시부터 약 1시간 동안 SK이노베이션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officialskinnovation)에서 새해 첫 일출 장면을 실시간 생중계했다고 이날 밝혔다.

 

또한 SK이노베이션은 더 많은 국민들과 올해 첫 일출을 감상하는 행복을 나누기 위해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 로비의 미디어월, 광화문역 인근 대형 전광판 2곳까지 총 3곳에서 일출 장관을 생중계했다.

 

이번 생중계는 김세연 SBS스포츠 아나운서가 ‘부산 해돋이 현장’과 ‘실시간 화상 참여자’를 연결하는 3원(元)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했다. 화상으로 함께한 일반인 참여자 50명은 생중계를 통해 지난 2022년을 보내면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일을 공유하고, 2023년에 이루고 싶은 소망을 빌었다.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인 ‘Great Music Festival’에서 사회자로 재능기부를 해 온 방송인 이수근, SK에서 프로농구 선수 생활을 시작했던 방송인 서장훈을 비롯해 방송인 강호동, 전현무, 양세찬, 이용진, 한석준, 이혜성 등도 출연해 축하 영상 메시지를 전했다.

 

방송인 강호동은 “얼마 전에도 SK주유소에서 부산엑스포 유치 응원 현수막을 봤다”며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세계박람회 유치 장소가 부산으로 선정되기를 응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 김준 부회장은 “2023년을 맞아 더 나은 미래를 향한 힘찬 출발을 기원한다”며 “SK이노베이션도 마음과 지혜를 모아 계묘년 새해에 더 큰 가치를 만들기 위해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부회장은 이어 “대한민국 발전에 큰 역할을 할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해 온 국민과 함께 뛰겠다”고 말했다.

 

[사진 설명]

(사진 1) SK이노베이션이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의 마음을 담아 부산에서 생중계한 계묘년 첫 일출 장관

 

(사진 2) 계묘년 새해 첫 일출 생중계 장면이 SK서린빌딩 로비의 미디어월로 송출되고 있다.

 

(사진 3) 계묘년 새해 첫 일출 생중계 장면이 광화문 일대 대형 전광판에 송출되고 있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