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무브
SK슈가글라이더즈 아시아 여자핸드볼클럽대회 우승 도전, 2030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활동도 병행
2022.09.30 | SKinno News

 

SK루브리컨츠(대표이사 차규탁)의 핸드볼구단 SK슈가글라이더즈가 오는 10월 1일(토)부터 9일까지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개최되는 제5회 아시아 여자핸드볼클럽대회에 출전한다.

 

아시아 여자핸드볼클럽대회는 아시아핸드볼연맹이 주최하고 매년 아시아 각 국가 상위 클럽팀이 모여 여자부 클럽의 챔피언을 가리는 대회로서 올해는 한국,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인도, 이란, 쿠웨이트 등 6개국 7팀이 출전하며 이 대회 우승팀은 내년에 있을 세계여자핸드볼클럽대회에(Super Glove) 출전 자격이 주어진다.

 

SK의 신임 김경진 감독은 “국내 팀으로는 첫 출전하는 이번 대회에 반드시 우승하여 세계여자핸드볼클럽대회 출전권 확보와 함께 대한민국 여자 핸드볼이 아시아 최강이라는 것을 입증하는 게 목표다”라고 출사표를 밝혔다.

 

SK는 아시아 핸드볼관계자와 각 선수단이 모이는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2030부산엑스포 유치지원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SK사무국은 “알마티 체육관 내 영문으로 제작된 부산엑스포 유치 응원 플래카드를 설치하고 선수 유니폼에는 부산엑스포 엠블럼 패치가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출전하며, 이외 각 국가 선수단과의 경기 세레모니 시 전달할 선물과 함께 부산광역시에서 제공 받은 부산엑스포 영문 홍보 책자를 전달하여 아시아클럽선수권 출전 임원단과 선수, 현지 팬 대상으로 홍보 활동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설명] SK슈가글라이더즈 선수들이 출국 전 부산엑스포 유치 관련 플래카드를 들고 지원 활동 의지를 다지고 있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