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직원의 심신을 달래주는 사내 시설
2015.11.04 | SKinno News

지금까지 SK이노베이션의 다양한 사업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많은 분들이 “SK이노베이션 임직원들은 회사에서 어떻게 지낼까?”에 대해서도 궁금해 하시는 것 같아요! 종로구 서린동에 위치한 SK이노베이션 본사에 있는 다양한 시설들, 알아볼까요?

SK이노베이션 직원의 힐링 시설
도서관 <미네르바>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라고 하죠? 떨어지는 낙엽을 바라보며 책 한 구절 읽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데요. 이러한 독서 힐링을 SK이노베이션 구성원은 회사 안에서 즐길 수 있답니다. 바로 ‘SK 서린 사옥’ 한켠에 마련되어 있는 도서관 ‘미네르바’를 활용하면 되죠!

미네르바입구

<도서관 미네르바 입구>

2003년 서린사옥에 개설된 도서관, 미네르바. 사내 공모를 통해 지어진 이름으로, ‘미네르바’는 그리스 로마 신화에 나오는 지혜의 신 이랍니다. 지혜가 가득 쌓이는 도서관과 딱 어울리는 이름인 것 같네요!

도서관전경1

<도서관 미네르바 전경>

직원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이곳은 약 1만 여권 정도의 책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한달 기준으로 평균 1,000권 정도 대출을 하며, 하루 60~70명 가량이 이용하고 있어요. 직원들이 가장 많이 읽은 BEST 책, 신간 등의 정보를 도서관 입구에서 볼 수 있어 책 고를 때 고민을 덜어준답니다~

베셀_

<도서관 미네르바 베스트 셀러>

이 뿐만 아니라 도서관 <미네르바>에서는 이메일을 통해 매주 좋은 글귀와 책을 추천하고 있는데요. 도서 관련 정보를 좀 더 자주 접할 수 있도록 화장실에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이름은 ‘Restroom reader’s Digest’라고 해요! 서린 사옥 곳곳에서 책사랑을 만나보실 수 있어요^^

이러한 시설이 서울 본사뿐만 아니라 울산, 대덕 사업장에도 있는데요. 울산에서는 ‘유레카’, 대덕에서는 ‘아이스페이스’라는 이름으로, 이 역시 사내 공모를 통해서 지어졌답니다.

SK이노베이션 직원의 힐링 시설
마음을 위로해주는 곳 <하모니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고민이 있는 반면, 누군가에게 조언을 구하고 싶은 어려움도 많죠? 이러한 문제는 곧 업무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쳐 악순환을 겪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SK이노베이션 <하모니아>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임직원들의 행복성장을 돕고자 개설된 시설이랍니다.

하모니는

<하모니아 입구>

회사 생활 속 어려움 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고민까지 상담해주는 ‘하모니아’. ‘일과 삶의 하모니를 찾는 곳’ 이라는 뜻을 가진 이 시설은 2005년부터 운영되기 시작하여 연 평균 1,400여명이 사용하며 개개인의 행복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하모니아_

<하모니아 상시프로그램 설명>

하모니아는 개인/팀 단위로 상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신청하면 Career(경력개발)/ Work(역량개발)/ Family(가족상담)/ Life(생활상담) 분야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팀단위로는 심리검사를 통한 팀원간 커뮤니케이션 역량 강화 등 워크샵 개념으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어요.

상담실_

<하모니아 상담실 내부>

여기서 잠깐! SK이노베이션 구성원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프로그램은 무엇이었을까요? 최근에 인기 있었던 것으로는 하계 방학에 이뤄졌던 ‘자녀 진로 상담’ 프로그램이었답니다. ‘자녀’라는 공통 관심 분야를 다루다 보니 다양한 연령대의 구성원들에게 인기였죠!

상담사

<하모니아 상담 중>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을 하나 꼽는다면? 상주하고 계시는 전문 심리상담사 두분 외에 외부에서 전문가가 오셔서 상담을 해주신다는 점입니다. 다른 기업 상담센터와 다르게 각 주제별로 최적화된 전문가가 오셔서 구성원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죠! 울산, 대덕 사업장에는 격주로 출장을 가셔서 심리 상담을 해드리고 있답니다.

SK이노베이션 직원의 힐링 시설
심신을 달래주는 곳 <휘트니스 센터>

심신을 달래주는 곳 중 가장 HOT했던 시설! 바로 휘트니스 센터였습니다. 개설한지 벌써 15년이나 된 이곳은 새벽 6시부터 저녁 9시까지 운영되며, 점심시간만 해도 평균 50~60명이 사용하고 있답니다.

운동중2

<휘트니스 센터에서 운동중인 직원들>

유산소부터 근육 운동까지~ 건강을 책임져줄 다양한 기구들이 마련되어 있어요.
운동 기구는 기본, 건강 관련한 측정 기계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이를 통해 보다 전문적으로 자신의 건강을 살펴보고 운동계획을 세울 수 있답니다.

혈압측정기와인바디

<휘트니스 센터 측정 기구>

SK이노베이션 직원들의 건강을 책임져 주시는 ‘조영기 팀장님’. 건강과 관련된 고민을 들어주시고, 나만을 위한 맞춤 운동법을 설명해주셨는데요. 잠깐 취재를 한 사이에도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었답니다.

헬스트레이더

<휘트니스 센터 조영기 팀장님>

격한(?) 운동이 힘든 사람들을 위한 시설도 따로 있었는데요. 바로 ‘심신수련실’ 입니다.

심신수련실__

 <심신수련실 입구>

시설 이름부터가 딱! 심신을 달래기 좋을 것 같죠? 이곳은 요가, 스트레칭 등의 운동을 통해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곳인데요. 매일 전문가 분들이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어 인기랍니다. 특히 가장 인기있는 프로그램은 ‘요가’ 시간이었어요^^

시간표_

이곳을 10개월 가량 다니셨다는 직원 분의 후기를 들어보았는데요. 처음 시작할 때는 정상인보다 건강이 안 좋았지만, 현재는 누구보다 건강하다고 자부하셨답니다. 특히 요일마다 프로그램이 다르게 구성되어 있어 온몸 구석구석 다양하게 힐링이 되는 듯 하시다네요^^
전문 사범님들의 잠깐 시범! 보다 더 건강한 삶을 위해 고민하시는 사범님들 덕분에 심기신수련 시간이 더욱 알찬 것 같아요!

요가__

지금까지 SK이노베이션 직원들의 행복을 위해 준비된 다양한 사내 시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앞으로도 구성원들과의 행복동행을 꿈꾸는 SK이노베이션이 되겠습니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