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무브, ‘핸드볼 교실’ 열고 발달장애 아동 자립 돕는다
2024.11.24
엔진을 넘어 환경까지 지키는 No.1 엔진오일 ‘SK ZIC(SK 지크)’와 해양 폐플라스틱을 업사이클링*해 티셔츠, 에코백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만드는 사회적기업 ‘우시산’이 만났다!
(*) 업사이클링(upcycling) : 재활용품에 디자인 또는 활용도를 더해 그 가치를 높인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작업
11월 1일, SK이노베이션의 윤활유사업 자회사 SK루브리컨츠가 친환경 엔진오일인 ‘SK ZIC ZERO’가 창출하는 사회적가치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신규 캠페인을 런칭했다. SK ZIC ZERO는 초저점도 0W 엔진오일로 연비 효율 개선과 배기가스 감소에 효과적이다. 또한, 제품 용기까지 업계 최초로 다 쓴 윤활유 용기를 재생시켜 만든 폴리에틸렌(PolyEthylene, PE) 성분의 업사이클링 플라스틱을 사용해 만든 ‘찐’환경 엔진오일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캠페인은 해양 폐플라스틱으로 고통받는 동물들을 주인공으로 했으며, TV와 온라인을 통해 일반 소비자에게 SK ZIC의 친환경 사회적가치를 전달하고 SK ZIC의 친환경 프로젝트에 동참을 유도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더불어 SK루브리컨츠는 친환경 캠페인 런칭과 동시에 SK이노베이션이 육성 지원하는 사회적기업인 ‘우시산’과 ‘ZIC ZERO LIFE BOX(이하 LIFE BOX)’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한다. 폐플라스틱을 포함한 해양 쓰레기로 고통받는 지구 생명체를 보호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는 우시산이 SK루브리컨츠와 함께 재생플라스틱을 업사이클링해 ‘LIFE BOX’를 제작했으며, 사라져가는 동물들의 초상화를 그려 멸종위기 동물들에 대한 경각심을 알리는 ‘성실화랑’이 디자인에 참여했다.
▲해양 쓰레기로 고통받는 지구 생명체를 보호하기 위해 SK루브리컨츠와 사회적기업 ‘우시산’이 함께 제작한 친환경 ‘ZIC ZERO LIFE BOX’
‘LIFE BOX’는 운전자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친환경 플라스틱과 자작나무 상판을 활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차량 트렁크 정리함이나 캠핑/피크닉 테이블로도 활용이 가능하게 제작돼 요즘 떠오르는 ‘차박’ 캠핑에도 아주 유용하다.
▲차량 트렁크 정리함(좌)이나 캠핑/피크닉 테이블(우)로도 활용이 가능하게 제작된 ‘ZIC ZERO LIFE BOX’
또한 ’LIFE BOX’ 또는 트렁크 정리함 단품 구매 시 함께 증정되는 DIY 방수 스티커를 통해 나만의 감성으로 캠핑 무드를 연출할 수 있고, 네임택을 활용해 공간 박스 활용 시 수납된 물건을 알아보기 쉽도록 라벨링을 하는 데에도 용이하다.
▲ ‘ZIC ZERO LIFE BOX’ 또는 트렁크 정리함 단품 구매 시 함께 증정되는 DIY 방수 스티커
‘LIFE BOX’는 네이버 스토어에 입점돼 있는 SK ZIC의 공식 쇼핑몰 ‘지크제로몰(http://bit.ly/3oPwqOu)에서 1인 1개 한정으로 ZIC ZERO 0W-30 가솔린 4리터, 또는 디젤 6리터 구매 시 단돈 1천 원에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11월 1일부터 11번가 공동구매를 통해 구매하거나, 차량관리 앱 마이클(MYCLE) 후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경품으로도 받을 수 있다.
▲ SK ZIC의 공식 쇼핑몰 ‘지크제로몰에서 판매중인 ‘ZIC ZERO LIFE BOX’ –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스토어(http://bit.ly/3oPwqOu)
해양 쓰레기로 아파하는 동물들과 지구 환경을 생각한다면, 이번 기회에 SK루브리컨츠의 친환경 캠페인과 함께 착한 소비에 동참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