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인천석유화학, 추석 맞이 ‘이웃사랑 나눔 행사’ 진행
2024.09.11
■ 코로나 영웅들을 지원하는 ‘SK오일로패스 시즌2’에 총 115천건 참여하며 성황리에 종료
– 참여 국민들이 만든 행복에너지, SK오일로패스에 담아
코로나 관련 의료진 및 자원봉사자 3,800여명에게 전달해
■ 코로나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기업과 국민이 함께하는 새로운 형태의 캠페인으로 평가
‘국민행복 에너지 SK오일로패스’ 신 조어도 만들어 내
■ SK에너지 조경목 사장, “기업 캠페인이 사회안전망 역할, 사회에 더 큰 행복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쓸 것”
SK에너지가 코로나 영웅들을 응원하고 모두가 행복한 사회안전망(Safety Net)을 구축하기 위해 7월 2일부터 29일까지 28일간 진행한 ‘SK오일로패스 시즌2’가 국민들의 많은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SK에너지는 12일, 오일로패스 시즌2 캠페인을 마무리하며 전국재해구호협회인 희망브리지를 통해 전국의 코로나 영웅(의사, 간호사, 요양보호사, 수어통역사 등) 3,800여명에게 국민의 마음을 담은 감사 카드와 함께 ‘SK오일로패스’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오일로패스는 10만원권으로 전국의 SK주유소에서 사용할 수 있다. 오일로패스 전달은 코로나19가 지속되고 있는 점을 감안해 별도 증정식 없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SK오일로패스 시즌2 캠페인에는 약 11만 5천여건에 달하는 국민 응원 메시지가 접수됐다. SK에너지는 “실제 오일로패스 신청 사이트 방문 건수는 약 250만건에 달해, 국민들이 갖는 관심은 신청 건수에 비해 훨씬 컸다”고 설명했다. 이 같은 높은 관심으로 ‘국민행복 에너지 SK오일로패스’라는 신조어도 만들어 내기도 했다.
SK에너지는 캠페인 참여 건수 당 1리터에 해당하는 국민 행복에너지와 여기에 SK에너지의 행복에너지를 더해 전국의 코로나 영웅들에게 ‘SK오일로패스’를 전달한 것이다.
오일로패스를 전달받은 대구 동산병원 한 의료진은 “생각도 못했는데 국민들의 마음이 담긴 행복에너지를 받으니 더욱 기운이 난다”면서 “코로나 방역 수칙을 잘 지켜주시는 국민들께 감사하며, 코로나 위기 극복을 위해 더욱더 힘을 내겠다”며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또 캠페인 종료 직후인 지난 7월 30일 SK오일로패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천명에게도 개별적으로 SK오일로패스를 전달했다.
캠페인에 참여해 코로나 영웅을 응원한 국민들은 “헌신에 감사합니다. 그리고 고맙습니다.”, “여러분들이 대한민국의 백신입니다.” “힘들 땐 좀 쉬셔도 됩니다. 마음이라도 함께 하겠습니다.” 등 진심을 담은 메시지를 전달했다.
‘올해 SK오일로패스는 코로나 영웅들에게 패스(Pass)해주세요’라는 컨셉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기업에서 기획하고 전 국민이 참여하는 새로운 형태로 시행돼 업계 및 대중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단순히 기부금을 전달하는 일반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기업이 코로나 영웅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싶은 국민들의 마음을 캠페인 컨셉에 반영하고 국민들은 캠페인 참여를 통해 직접 코로나 영웅을 후원하며 캠페인을 완성하고 긍정의 행복에너지를 만들어냈다.
SK오일로패스는 SK에너지가 지난해부터 시작한 캠페인으로 청년들을 응원한 작년과 달리 올해는 ‘코로나 영웅’을 응원하는 형태로 진화되었다. 2년에 걸쳐 신선하고 진실된 주제로 진행된 캠페인에 ‘팬덤’이 형성되어 벌써부터 내년 컨셉을 문의하는 등 캠페인에 대한 대중들의 기대감이 지속되고 있다.
SK에너지 조경목 사장은 “작년 뜨거운 청춘의 열정을 응원한 SK오일로패스가 올해는 코로나로 힘든 국민들과 방역의 일선에서 고생하고 있는 코로나 영웅들에게 행복에너지로 전달돼 보람을 느낀다”라면서 “SK에너지는 다양한 방법으로 사회안전망을 구축해 사회에 더 큰 행복을 전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위기를 극복해 가는 힘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사진1) SK에너지가 코로나 영웅들을 응원하는 차원에서 주유권을 증정하는 ‘SK오일로패스 시즌2’를 12일 성황리에 종료하고 코로나 의료진 및 자원봉사자 3,800여명에게 주유권을 전달했다. 사진은 대구지역 의료진, 요양보호사, 수어통역사 등 코로나 영웅들
(사진2) SK에너지가 코로나 영웅들을 응원하는 차원에서 주유권을 증정하는 ‘SK오일로패스 시즌2’를 12일 성황리에 종료하고 코로나 의료진 및 자원봉사자 3,800여명에게 주유권을 전달했다. 사진은 SK에너지 조경목 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