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무브
“지식과 경험을 공유해요” – SK루브리컨츠, 마이크로러닝 프로그램 ‘루브피디아’ 운영
2019.05.02 | SKinno News


 

SK루브리컨츠가 임직원들의 지식을 모아 공유하는 마이크로러닝(Micro Learning)* 프로그램인 루브피디아(Lubpedia)를 운영한다.

 

 

마이크로러닝이란 5분 내외의 짧은 콘텐츠에 직무, 인문학, 시사교양 등 다양한 분야의 핵심 메시지를 임팩트 있게 전달하는 교육 방식으로, IBM, SIEMENS 등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이 임직원들의 창의성과 업무 역량 증진을 위해 도입하고 있는 제도다.

 

루브피디아는 윤활유·기유 관련 지식, 실제 Biz. 협상 중심의 Case Study, 주요 고객 및 나라별 주의 사항 등 회사 및 직무 역량과 관련된 임직원들의 지식과 경험을 담은 콘텐츠로 구성된다. SK루브리컨츠는 “각자 업무에서는 당연하게 여겨지는 내용이 누군가에게는 물어보지 못하는 궁금증으로 여겨지는 경우가 많았다.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집단지성의 장인 ‘루브피디아’를 통해 임직원들의 직무 역량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루브피디아의 도입 이유를 밝혔다.

 

▲ SK루브리컨츠 임직원이 게재한 루브피디아 콘텐츠

 

SK루브리컨츠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루브피디아에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 지동섭 사장을 포함한 많은 임직원이 자신만의 노하우를 담은 콘텐츠를 게재했다.

 

 

SK루브리컨츠 담당자는 “루브피디아를 시작한지 오래되지 않았지만, 업무 관련한 다양한 내용이 많이 올라왔다. 앞으로 콘텐츠들이 계속 누적될수록 더 큰 시너지를 내는 집단지성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재 루브피디아는 SK루브리컨츠 본사 중심으로 시작하여, 연구소 및 해외 법인에도 참가의 움직임이 있으며 향후 SK울산Complex의 루브리컨츠 공장에도 확대할 예정이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