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평창동계올림픽 열기 모아 장애체육인 국가대표 지원한다”
2018.03.06 | SKinno News

* 평창 응원 캠페인 열정을 장애체육인 국가대표 선수단에 기부하는 사회적 가치화
* 5천만 국민이 한 마음으로 응원하는 힘을 보태자는 의미로 5천만원 전달해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후원사로 성공적인 개최와 우리나라 선수들의 선전을 응원하는 캠페인을 전개한 SK이노베이션(대표이사김준www.SKinnovation.com)이 장애체육인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했다이와 관련 SK이노베이션은 5일 오후대한장애인체육회를 방문해 기부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명호 대한장애인체육회 회장 및 관계자들과 SK이노베이션 강선희 지속경영본부장과 구성원들이 참석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 말 시작한 ‘2018 평창모두의 응원을 더해 주세요’라는 주제의 응원광고가 SNS상에서 한 달 만에 조회수 700만회를 돌파하는 등 열띤 호응을 얻자 이 같은 기부를 준비했다동계올림픽의 응원열기와 관심을 장애체육인 국가대표 선수들의 경기에도 이어가자는 취지다.

SK이노베이션은 평창동계올림픽 응원 캠페인 조회수를 기본으로 정해진 기부금 5천만원은 5천만 국민이 한 마음으로 응원의 힘을 보태 장애체육인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명호 대한장애인체육회 회장은 “장애체육인들에 대한 관심에 감사하다”면서 “장애가 있음에도 강도 높은 훈련을 통해 정상인 못지 않은 실력을 갖춘 장애체육인들에게 전 국민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이 기업 PR 캠페인에 같이 참여해 준 소비자의 열정을 사회적가치화 한 신개념 기부방식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기업PR캠페인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것으로,이번 기부가 그 두 번째 실천이다.

전 국민이 SK이노베이션의 기업PR캠페인에 관심을 보여주는 것만큼 회사가 매칭해 기부하는 방식으로지난해 11월에는 ‘사이매틱스 아트’(Cymatics Art)’를 적용한 캠페인 누적 조회수와 연계해 4천만원을 발달장애아동의 음악활동 지원에 기부한 바 있다.

SK이노베이션 임수길 홍보실장은 “기업PR캠페인은 회사가 갖고 있는 기업가치를 명확하게 전달해야 하지만, SK이노베이션은 회사가 지향하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것에도 목적을 두고 있다”면서 “SK이노베이션이 도입한 신개념 기부방식뿐만 아니라, 다양한 시도를 통해 보다 높은 수준의 경제적,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