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SK이노베이션 구성원 급여 1% 모아 협력사 직원들과 나눠
2018.02.05 | SKinno News

* SK이노베이션노사, 5일 울산CLX서 ‘2018 SK이노베이션 협력사 상생기금 전달식’ 가져
* 구성원 급여 1%와 회사 매칭그랜트로 ‘행복나눔 1% 상생기부금’조성, 상생과 사회공헌에
* 김준 총괄사장 “협력사와의 행복 파트너십을 사회적 가치 창출로 선순환… 확대할 것”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의 급여 1%기부 약속이 이행된다지난해 임단협을 통해 노사가 합의한 ‘구성원 행복나눔 1% 상생기부금’을 활용해 협력사와 새로운 사회적 가치 창출의 첫 발을 내디딘 것이다.

 SK이노베이션(대표이사 사장 김준www.skinnovation.com노사는 5회사의 주력 생산기지인 울산CLX에서 회사 직원들 급여 1%기부를 통한 모금액을 협력사 구성원들에게 전달하는 ‘2018 SK이노베이션 협력사 상생기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SK 울산CLX 하모니홀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문성현 경제사회발전노사정위원장울산광역시 오규택 경제부시장, SK이노베이션 김준 사장이정묵 노조위원장과 협력회사인 동일산업,제이콘국제플랜트 등 협력사에서 온 대표 및 직원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SK이노베이션 노사는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기본급 1% 기부금과 회사의 매칭그랜트로 총 43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하였으며그 중 절반인 21.5억을 이날 행사를 통해 68개 협력사에 전달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SK이노베이션은 “이날 참석한 협력사들은 SK이노베이션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항상 같은 마음으로 동고동락(同苦同樂)해온 행복 파트너들로이들 협력사 구성원들에게 노사모두의 감사 마음을 담아 전달했다”고 설명했다이번 전달 대상에는 설비생산 등 직접 연관이 있는 회사를 비롯해 식당경비청소어린이집 보육교사 등 SK이노베이션과 함께 하는 전 분야의 협력사가 포함되었다.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사장은 “노사간의 합의와 구성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협력사 구성원들과도 공유하는 큰 성과를 만들게 되었다”면서“협력사와 함께 하는 행복 파트너십을 사회적가치로 선순환 시키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생산적 상생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 이정묵 노조위원장은 “자발적 임금 공유는 이루기 쉽지 않은 것이지만 구성원들의 진정성이 통하며 오늘의 행사가 있을 수 있었다”며 “중소 협력 업체를 지원하며 따뜻하고 훈훈한 사회 만들어 가는 것에노사 구분 없이 사회 귀감이 되도록 노력할 것”고 밝혔다.


 경제사회발전노사정 문성현 위원장은 “대기업의 노사가 선뜻 나서지 않으면 어려운 일을 여러분들이 해냈다”며 “SK이노베이션이 추진하는 사회와의 상생이 대한민국이 가야 할 길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 9월 타결된 임단협의 하나로 구성원들의 11후원 계좌 사회공헌을 개별 구성원 기본급의 1%를 기부금으로 조성하는 ‘행복나눔 1% 상생기부금’으로 확대하기로 한 바 있으며구성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율이 전체의 약 90%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 임수길 홍보실장은 “지난해 임단협을 통해 만들어진 약속이 이번 전달식을 시작으로 이행되기 시작했다”며“이 같은 노사의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한 노력이 회사의 본질적인 경쟁력과 기업가치를 키우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