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고객과 손잡고 ‘아주 특별한 기부’ 나섰다
2017.12.11

* 기업PR캠페인 ‘혁신의 큰 그림’ 조회수와 연동해 발달장애 청소년들의 음악활동 지원
* 주는 사람도 감동, 받는 사람도 감동∙∙∙ 기업PR캠페인을 사회적가치와 연결하는 혁신 펼쳐

 

SK이노베이션이 고객들과 손잡고 ‘아주 특별한 기부’에 나섰다.

SK이노베이션(대표이사 사장 김준www.SKinnovation.co.kr)은 지난 8하트하트 재단에 ‘아주 특별한 기부금’ 4천만원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가 특별했던 이유는 고객들의 손으로 만들어낸 기부금을 고객들이 직접 전달했기 때문이다.

지난 달 16, SK이노베이션은 기업PR캠페인 ‘혁신의 큰 그림(Big Picture of Innovation) 3탄의 11월 말 누적 조회수에 두 배를 곱한 금액을 기부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고객들의 관심에 비례해기업 PR 캠페인 영상을 시청하기만 하면 기부금이 누적되는 신개념 기부방법을 도입한 것이다.
SK
이노베이션은 “지난 해부터 이어져 온 ‘혁신의 큰 그림’ 기업PR캠페인 시리즈를 향한 고객들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기부방식에도 혁신을 더했다고객들이 주체적으로 기부금을 만들어 낸 만큼 기부금 전달 과정에도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도록 한 것이다이번 기부금 전달식에는 SK이노베이션 페이스북을 통해 신청한 고객들이 참여했다.

참여한 고객 4명 중 한명인 김나경(, 27세 씨는 “기업 PR 캠페인을 통해 갖게 된 SK이노베이션의 ‘혁신’ 이미지가 기부 방법에서도 뚜렷이 느껴졌다”며“내가 가진 작은 관심이 곧장 사회로 환원되는 것을 보니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저소득 가정 발달장애 청소년들의 음악활동 지원에 사용된다하트하트재단은 기부금을 지원받는 발달장애 청소년들과 함께 나눔의 의미를 담은 ‘나눔송’을 제작해 내년 말경 배포할 예정이다.

SK이노베이션 임수길 홍보실장은 “SK이노베이션은 기업PR캠페인에 혁신을 접목하는 등 꾸준히 혁신을 통한 딥 체인지 2.0을 선도하고 있다”면서“인적물적 지원을 비롯해 회사가 보유한 인프라 전반을 활용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부터 ‘혁신의 큰 그림’을 주제로 기업 PR 캠페인 시리즈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지난 9월에 공개한 ‘사이매틱스 아트(Cymatics Art)’편은 유튜브,페이스북 등에서 지난 달 30일 기준 1,600만회를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글 | SKinno News